르노 마스터, 출시 40년 글로벌 누적판매 300만대
오너 3천명 대상 ‘퀴즈레이스’ 이벤트 진행
르노삼성자동차가 쌍용자동차를 제치고,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에 진입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6월 22일 “국산 자동차 기업 5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21일부터 2020년 6월 21일까지의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9,287,0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르노삼성자동차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5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2,753,667개와 비교하면 27.18%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3위,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는 참여지수 149,461 미디어지수 200,119 소통지수 27,394 커뮤니티지수 81,36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8,34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500,657와 비교하면 8.45% 하락했다.
구 소장은 “르노삼성자동차 브랜드는 지난 5월 보다 커뮤니티지수는 소폭 상승했다”며, 이어 “다만, 나머지 세부지수가 내려가며 총 브랜드평판지수도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르노삼성자동차가 KT와 손잡고 차량 내 내장된 별도의 통신 단말기를 통해 실시간 음악 스트리밍과 팟캐스트 등 오디오 서비스 이용은 물론 주행정보, 날씨, 미세먼지 등 다양한 정보 등을 한 번에 할 수 있는 인공지능(AI) 오토 어시스턴트 모듈을 하반기 출시할 신차들에 탑재할 예정이다. 특히 스마트폰의 안드로이드 오토 또는 애플 카플레이 서비스 연동 없이 구동할 수 있도록 하는 것이 차별화 포인트이며, 인공지능 학습형 프로그램이 내장돼 사용자의 일정 등에 따라 목적지를 제안하고, 차량 상태에 따라 주유소나 정비소를 추천해 줄 수 있다.
더불어 르노 그룹의 대표 중형 상용차 모델 ‘르노 마스터’가 출시 40년 만에 글로벌 누적판매 대수 300만대를 기록했다. 이어 르노 마스터는 1980년 초대 모델 출시 후 상용차 운전자를 위한 맞춤형 설계와 품질로 유럽을 비롯한 전 세계 상용차 운전자의 사랑을 받았다. 특히 작년 한 해에만 전 세계 50개국에서 12만4000대가 판매되면서 5년 연속으로 유럽 대형 밴(유럽기준) 시장에서 최고 판매량 기록을 경신했다.
또한 차량관리 멤버십 앱인 MY 르노삼성, MY Renault 회원을 대상으로 ‘도전! 퀴즈레이스’ 이벤트를 진행한다. 특히 총 3천 명의 르노삼성 차량 운전자를 추첨해 아이스크림, 커피, 도너츠, 백화점 상품권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며, 보너스 미션에 참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보다 특별한 경품도 준비했다.
덧붙여 르노삼성자동차가 전기차 SM3 Z.E.를 공급하는 부산시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이 실제 이용자 조사 결과 출퇴근 시간 단축과 교통비 절감에 기여하며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이어 부산청춘드림카 지원사업은 대중교통이 취약한 부산 강서구와 기장군 내 중소·중견기업에 신규 취업한 청년을 대상으로 부산시가 전기차인 SM3 Z.E.의 임차료 일부를 2년간 지원하는 사업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0.27% 하락, 17.82% 하락, 68.98% 하락, 40.72% 하락했다"고 밝혔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July 01, 2020 at 07:08AM
https://ift.tt/2NHH3RQ
르노삼성자동차,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빅3' 올라서...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르노삼성자동차,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빅3' 올라서... 2020년 6월 국산 자동차 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