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걸스데이, 커뮤니티지수 수직 상승하며 '선두' 도전 청신호....2020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7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10주년' 걸스데이, '찐 우정' 인증샷+감사 인사 "평생 함께 해!"

걸스데이 출신 박소진 ‘나를 사랑한 스파이’ 캐스팅

걸스데이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6월에 비해 열세 계단 상승해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7위로 올라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10일부터 2020년 7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9,107,6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걸스데이가 17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141,220개와 비교하면 154.4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7위, 걸스데이 ( 소진, 유라, 민아, 혜리 )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396 미디어지수 186,504 소통지수 136,064 커뮤니티지수 391,066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29,030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453,192와 비교해보면 105.00% 상승했다.

구 소장은 “걸스데이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소통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걸스데이 브랜드는 2010년 데뷔해 지난 10년간 ‘반짝반짝’, ‘기대해’, ‘썸씽’, ‘여자대통령’, ‘달링’ 등 수많은 히트곡을 탄생시켰다. 지난해 전속계약 종료 후, 각기 다른 소속사에서 활동하고 있으나 그룹 해체 없이 멤버십과 우정을 이어가고 있다.

걸스데이 브랜드는 지난 9일 걸스데이 멤버들은 각자의 인스타그램에 멤버들과 찍은 기념사진을 올리며 10주년을 맞은 소감을 밝혔다. 혜리는 손글씨로 “걸스데이가 오늘 10주년이 되었어요. 감사하는 마음 잊지 않고 앞으로도 열심히 하는 혜리가 되겠습니다”라고 전했다. 유라는 “오늘은 걸스데이 10주년입니다. 2010년 데뷔해서 2020년까지 저에겐 정말 정말 빠르게 지나간 시간이었던 거 같아요. 정말 많은 분이 응원해 주시고 사랑해 주셔서 너무 행복한 10년이 될 수 있었어요”라고 밝혔다. 소진은 “Dear Dai5y & GsD. 긴 시간 힘 되어주고 친구 되어주고 함께여서 고마워. 사랑해”라고 전했고, 민아는 “생일 축하해 걸스데이”라고 짧지만 진심이 담긴 한 마디를 남겼다.

덧붙여 걸그룹 걸스데이 출신 배우 박소진이 오는 10월 방영되는 MBC 새 드라마 ‘나를 사랑한 스파이’ 출연을 확정지었다고 소속사가 22일 전했다. 박소진은 올해 SBS ‘스토브리그’, ‘더 킹 : 영원의 군주’뿐만 아니라 연극 ‘우리 노래방 가서··· 얘기 좀 할까?’까지 다양한 장르를 넘나들며 배우로서의 입지를 다지고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위부터 30위까지 순위는 블랙핑크, 아이즈원, 트와이스, 레드벨벳, 오마이걸, ITZY, 마마무,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에이핑크, 여자친구, 위키미키, 에이프릴, 러블리즈, 시그니처, 모모랜드, 걸스데이, 위클리, 이달의 소녀, 소녀시대, EXID, CLC, 프로미스나인, 네이처, 공원소녀, 드림캐쳐, AOA, 써드아이, 레드스퀘어, 베리굿 순이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July 17, 2020 at 09:39AM
https://ift.tt/2ZB4HX5

걸스데이, 커뮤니티지수 수직 상승하며 '선두' 도전 청신호....2020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7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걸스데이, 커뮤니티지수 수직 상승하며 '선두' 도전 청신호....2020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7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