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모나리자, 뛰어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도전... 2020년 7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모나리자가 지난 6월에 비해 소폭 하락한 브랜드평판지수를 획득했음에도 불구하고 7월 화장지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순위 상승하며 2위를 차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0일부터 2020년 7월 20일까지의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4,860,38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모나리자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지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4,321,381개와 비교하면 12.47%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2위, 모나리자 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04,353 소통지수 175,900 커뮤니티지수 230,96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511,215 가 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637,108와 비교하면 19.76% 하락했다.

​구 소장은 “모나리자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새롭게 2위로 올라섰다”고 설명했다.

모나리자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다. 모나리자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지산업은 고도의 기술 및 설비투자를 요하는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임.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2개월 동안 국내 화장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크리넥스가 독보적인 격차로 1위를 달리고 있는 가운데 모나리자가 커뮤니티지수에서 선방하며 크리넥스의 뒤를 쫓고 있다”며 “지난 6월 5위였던 헬로키티 화장지가 3위로 부상한 반면, 2위였던 깨끗한나라는 4위로 4위였던 착한화장지는 5위로 순위 하락했다”고 평판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July 30, 2020 at 11:25AM
https://ift.tt/2Dk5bbg

모나리자, 뛰어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도전... 2020년 7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모나리자, 뛰어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도전... 2020년 7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