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CU 편의점,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와 격차 좁혀... 2020년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24시간 편의점 배달’ 100개 점포 확대 운영
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소 준공
‘방탄소년단 2020 티머니카드’ 단독 판매

CU 편의점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편의점 브랜드평판에서 선두 도전에 청신호가 켜졌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일 “신제품런칭센터와 소비자에게 사랑받는 편의점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2일부터 2020년 7월 1일까지의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485,47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CU 편의점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 사회적가치로 나누게 되며, 편의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6월 편의점 브랜드 빅데이터 13,085,519개와 비교하면 3.06%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CU 편의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624,462 미디어지수 1,299,004 소통지수 686,826 커뮤니티지수 526,044 사회공헌지수 29,774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166,109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2,659,201와 비교하면 19.06% 상승했다.​

​구 소장은 “CU 편의점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참여지수는 다소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CU가 전국 50여 곳에서 운영하던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7월부터 전국 100개 점포로 확대 운영한다. 이어 지난 3월 서비스 운영 시간을 기존(11~23시)보다 2배 늘린 24시간 배달 서비스를 전국 50개 점포에서 업계 최초로 선보였으며, 약 3개월의 테스트를 거친 결과, 24시간 배달 서비스에 대한 소비자 니즈와 가맹점의 매출 상승 효과가 나타나면서 서비스 도입 점포수를 2배로 확대했다. 특히 배달전문업체와 협력을 강화해 올해 말까지 전국 1000여 개 점포에서 24시간 배달 서비스 선보일 계획이다.

더불어 BGF리테일이 충북 진천 중앙물류센터에 태양광 발전소를 준공하고 이달부터 전기를 판매한다. 그동안 편의점 업계에서 에너지 절감을 목적으로 점포와 물류센터에 태양광 설비를 설치한 적은 있지만, 대규모 발전 설비를 갖추고 전기를 생산해 수익을 창출하는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BGF리테일이 업계 최초로 태양광 발전소를 건립한 이유는 회사의 자원을 효율적으로 사용함으로써 추가적인 수익을 올릴 수 있고 정부의 친환경 에너지 정책에 적극 동참해 사회∙경제적 효익도 함께 높일 수 있기 때문이다.

또한 ‘방탄소년단 2020 티머니카드’를 단독 판매하며, 판매 수량은 15만 장으로 전국 CU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해 출시되는 방탄소년단 2020 티머니카드는 방탄소년단 정규 4집 앨범 ‘MAP OF THE SOUL :7’를 콘셉트로 제작되었으며, 각 카드에는 정장을 입은 RM, 진, 슈가, 제이홉, 지민, 뷔, 정국 등 모든 멤버들의 사진이 담겼다.

덧붙여 힙지로 감성 커피로 유명한 호랑이라떼를 선보인다. 이어 힙지로는 신선하고 개성 있음을 뜻하는 영어 단어 힙(Hip)과 을지로를 합쳐 부르는 명칭으로, 호랑이라떼는 힙지로에서도 손에 꼽히는 커피 명소인 카페 호랑이의 시그니처 메뉴다. 특히 CU에서 선보이는 호랑이라떼는 카페 호랑이의 시그니처 메뉴 호랑이라떼를 RTD 형태로 구현한 상품으로, 상품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카페 호랑이의 이세준 대표가 직접 레시피 개발부터 컵 디자인까지 참여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편의점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GS25의 독주 속에 2위 CU 편의점이 지난달에 이어 선두 도전을 하고 있으며, 세븐일레븐이 새롭게 ‘빅3’에 올라섰다”며, 이어 “이마트24가 4위로 내려섰으며, 미니스톱은 순위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July 10, 2020 at 07:46AM
https://ift.tt/38HKDFr

CU 편의점,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와 격차 좁혀... 2020년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CU 편의점,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와 격차 좁혀... 2020년 7월 편의점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