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권 최초 온라인 미술대회 개최
기보-본투글로벌센터와 ICT스타트업 금융지원
우리은행이 이번 달 우수한 커뮤니티지수를 나타내며 2020년 8월 은행 브랜드평판 2위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은행에 대해 2020년 7월 12일부터 2020년 8월 12일까지의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51,392,58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우리은행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은행 브랜드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CEO지수로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은행 브랜드평판 분석에는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요원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며, “지난 2020년 7월 은행 브랜드 빅데이터 46,168,676개와 비교하면 11.31% 증가했다”고 덧붙였다.
2위, 우리은행 ( 대표 권광석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2,709 미디어지수 1,255,832 소통지수 1,885,080 커뮤니티지수 2,618,522 사회공헌지수 1,200,477 CEO지수 671,54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8,894,16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118,163와 비교해보면 9.56% 상승했다.
구 소장은 “우리은행은 커뮤니티지수를 비롯한 CEO지수 부분에서도 전체 1위의 성적을 거두었다”며, 이어 “전체 2위의 참여지수 및 사회공헌지수를 나타냈다”고 분석했다. 또한 “3개월 연속 2위 자리를 지키고 있는 가운데 1위 국민은행과의 평판지수 격차가 좁혀졌다”고 덧붙였다.
우리금융지주는 2019년 1월 설립한 지주회사로 금융업을 영위하거나 밀접한 관련이 있는 종속기업을 지배하는 것이 주 사업목적이다. 주요 종속회사들의 사업은 은행업(우리은행), 신용카드업(우리카드), 종합금융업(우리종합금융) 등이 있으며, 2019년 우리자산운용/ABL자산운용(우리글로벌자산운용)을 편입하면서 자산운용업 추가하였다. 2019년 5월 MBK파트너스-우리은행 컨소시엄에서 롯데카드 지분 약 80% 인수했다(우리은행 20%보유).
우리은행이 ‘우리 FUNTACT 테슬라 타GO, LoL(놀) GO’이벤트를 다가오는 9월 30일까지 실시한다. 해당 이벤트는 코로나19로 가속화된 언택트(UNTACT) 생활에 지친 고객분들께 즐거움(FUN)을 드리고자 개설되었다. 응모는 우리은행 모바일뱅킹인 우리WON뱅킹 또는 인터넷뱅킹을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우리은행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지난 10일 우리은행이 금융권 최초로 예선대회와 본선대회 전과정을 온라인으로 진행하는 '제23회 우리은행 우리미술대회'를 개최한다고 전달했다. 우리미술대회 참가대상은 유치원생부터 고등학생이며 최종 수상자에게는 대상인 문화체육관광부 장관상을 비롯한 다양한 상과 장학금을 수여한다. 접수는 9월 2일까지이며 예선대화 합격자 발표는 9월 11일에 공개된다.
더불어, 지난 13일 우리은행은 기술보증기금, 본투글로벌센터와 함께 ‘ICT 혁신기술기업 글로벌 진출지원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해당 협약을 통해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하 비영리기관인 본투글로벌센터가 ICT분야 유망스타트업을 우리은행, 기술보증기금에 추천하면 각사의 금융지원을 통해 이들의 성장을 지원할 계획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8월 은행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3.11% 상승, 브랜드이슈 4.43% 하락, 브랜드소통 7.01% 상승, 브랜드확산 22.58% 상승, 브랜드공헌 32.89% 상승, CEO평가 63.45% 상승했다”고 밝혔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August 18, 2020 at 11:40AM
https://ift.tt/313wS1F
우리은행, 독보적인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선두'와 격차 좁혀 ... 2020년 8월 은행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우리은행, 독보적인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선두'와 격차 좁혀 ... 2020년 8월 은행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