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남교육청과 통합형 원격 교육 시스템 구축 위해 협력
네이버가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상승했지만 커뮤니티지수가 대폭 하락하며,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에서 삼성에게 선두를 내줬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일 “61개 대기업집단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9일부터 2020년 8월 9일까지의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231,097,9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네이버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나누게 되며,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다”고 설명했다.
이어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지수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소비자지수로 분석하였으며, 특히 대기업집단 브랜드평가에는 사회공헌지표와 소비자지표를 중심으로 정성적인 평가를 강화했고,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며, “지난 2020년 7월 대기업집단 브랜드 빅데이터 219,748,057개와 비교하면 5.16%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2위, 네이버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1,495,736 소통지수 26,689,230 커뮤니티지수 8,663,872 사회공헌지수 747,778 소비자지수 5,768,17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364,795 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38,604,800 와 비교하면 12.33% 상승했다.
구 소장은 “네이버 브랜드는 전체 1위의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커뮤니티지수와 소비자지수는 선두와 큰 격차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네이버가 장기간 폭우로 피해를 입은 수재민들과 지역사회를 돕기 위해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성금 15억 원을 기탁한다. 이와 별도로 네이버의 온라인 기부포털 해피빈은 ‘전국재해구호협회’와 함께 오는 31일까지 이번 호우 피해 구호를 위한 모금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더불어 코로나19 이후 미래형 원격 교육 시스템을 구축하기 위해 경남교육청과 MOU를 체결했다. 이번 MOU를 통해 네이버와 경남교육청은 웨일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통합형 교수 학습 시스템을 구축할 계획이며, 경남교육청은 교육용 웨일 브라우저를 기반으로 온라인 교육 서비스가 통합된 교수 학습 시스템을 개발하여 연내 실제 교육 현장에 적용하고, 네이버는 웨일 기반의 경남교육청 전용 브라우저 개발과 원격 수업을 위한 기술적 지원을 제공한다.
또한 세계 3대 디자인상으로 꼽히는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총 5개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하며,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이번 2020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에서 브랜드&커뮤니케이션 디자인과 제품 디자인 분야를 모두 수상하였으며, 수상작은 데이터센터 각 브랜드 사이트, 프리즘 라이브 스튜디오, 클로바 램프, 네이버 사원증 홀더다.
덧붙여 글로벌 AI 연구 벨트의 파트너로, 베트남에서 최고의 권위를 갖춘 하노이과학기술대학과 IT인재 양성을 위한 산학협력을 진행한다. 이번 MOU의 골자는 우수한 인력 풀을 갖춘 베트남 현지 교육기관과 글로벌 수준의 기술 역량을 갖춘 네이버가 교류하며, 현지 우수 인재를 육성·확보하는 것에 있다. 양사는 산학협력을 통해 검색, 이미지, 동영상 뿐 아니라 AI, 로봇과 같은 다양한 기술 주제로 공동 산학과제를 진행한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삼성이 새롭게 선두를 차지한 가운데, 2위 네이버가 한 계단 내려서며 독주 체체를 멈췄다”며, 이어 “3위 카카오와 4위 롯데가 ‘빅3’ 경쟁을 하고 있으며, SK가 5위권에 진입했다”고 설명했다.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August 17, 2020 at 05:14AM
https://ift.tt/3g27JZA
네이버, 커뮤니티지수 하락하며 '선두' 내려와... 2020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위 - 한국평판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네이버, 커뮤니티지수 하락하며 '선두' 내려와... 2020년 8월 대기업집단 브랜드평판 2위 - 한국평판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