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벤처연대 지원사업 ‘임팩트 유니콘’ 공모전 6개 선정
“쌓은 지식 사회에 돌려주는 지성인 돼야”
SK 최태원이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하락했지만 우수한 커뮤니티지수를 보이며, CEO 브랜드평판에서 두 계단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일 “빅데이터뉴스와 61명 CEO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9일부터 2020년 8월 9일까지의 CEO 브랜드 빅데이터 1,002,93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SK 최태원이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 사회가치로 나누게 된다. 또한 이를 통해 브랜드에 대해 누가, 어디서, 어떻게, 얼마나, 왜, 이야기하는지를 알아낼 수 있으며, 한국브랜드모니터 소비자위원이 진행한 채널평가도 포함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CEO 브랜드평판지수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7월 CEO 브랜드 빅데이터 1,465,783개와 비교하면 31.58% 감소했다”고 평판했다.
2위, SK 최태원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0,149 소통지수 29,290 커뮤니티지수 23,94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3,38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19,054와 비교하면 38.36% 하락했다.
구 소장은 “최태원 브랜드는 우수한 미디어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여전히 선두와의 격차는 크다”고 설명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탐색과 연구를 통한 딥체인지 실현을 당부했다. 이어 이천포럼 사내 홍보를 위해 SK 사내방송 ‘최태원 클라쓰 참견시점’에 출연한 최태원 회장은 위와 같이 밝혔다. 최태원 회장은 ”이천포럼과 같은 학습 기회를 통해 세상이 어떻게 움직이는지 파악해야 내년에 어떤 일이 일어날 수 있을지 알 수 있다“며 ”딥체인지는 한번에 완성되지 않고 매년 꾸준히 계속해야 하며, 스스로 탐색하고 연구해야 그 만큼 앞서갈 수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이천포럼에서 나오는 많은 이야기가 회사를 발전시키고, 구성원의 행복으로 이어질 것이므로 서버가 다운됐다는 얘기가 나올 정도로 적극 참여해달라"고 전했다.
더불어 뜻이 맞는 소셜벤처간 연대와 결합을 유도해 성장 속도를 높이자는 최태원 SK그룹 회장의 의지에 따라 추진된 소셜벤처연대 지원사업 ‘임팩트 유니콘’에 6개 연합이 선정됐다. 이어 선정된 연합체에는 카이스트청년창업투자지주, 신한금융그룹, YD(옐로우독)-SK-KDB 소셜밸류 투자조합 등에서 최대 20~30억원의 투자가 진행된다. 특히 임팩트 유니콘은 경제적 가치와사회적 가치를 큰 규모로 창출함으로써 사회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업을 뜻하며, 이와 관련 최태원 SK회장은 “사회적 가치 창출 기업에 우수한 인재들이 몰리게 하려면 일정 수준 이상의 매출과 잠재력을 갖춰야 하며, 단일 기업을 지원하는 것보다 기업 간 연대와 결합을 통해 성장 속도를 높이는 게 더 효율적일 수 있다”고 강조해온 바 있다.
또한 “유학 동안 지식을 쌓는데 그치지 말고, 이를 사회에 환원하는 지성인으로 성장해 주세요. 쓰면 쓸수록 사라지지 않고, 사회에 퍼져나가는 것이 바로 지성입니다.” 최태원 SK 회장이 한국고등교육재단에서 재단 지원으로 해외유학을 떠나는 장학생들을 격려하는 행사를 갖고, 각자의 성취를 사회와 공유하는 인재로 성장해 달라고 당부했다. 최 회장은 특히 “올해는 우리 모두 처음 겪어보는 팬데믹을 경험 중”이라며 장학생들의 건강에 대한 당부와 함께 “정치, 경제, 사회 등 모든 분야에서 직면한 도전을 해결하고, 변화를 선도할 수 있도록 역량을 기르는데 힘써 달라”고 말했다.
덧붙여 최태원 SK그룹 회장이 지역 농가에서 직접 마늘을 구입한 사실이 뒤늦게 주목받고 있다. 특히 마늘 꾸러미를 사들고 나오며 코로나19 사태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상인들을 격려한 것으로 알려졌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2020년 8월 CEO브랜드평판을 분석한 기업 브랜드는 교보생명, 금호석유화학, 네이버, 넥슨, 넷마블, 농협, 대림, 동국제강, 동원, 두산, 롯데, 메리츠금융, 미래에셋, 부영, 삼성, 삼천리, 세아, 셀트리온, 신세계, 아모레퍼시픽, 영풍, 우리금융, 유진, 이랜드, 중흥건설, 카카오, 코오롱, 태광, 태영, 포스코, 하나금융, 하림, 하이트진로, 한국타이어, 한국투자금융, 한라, 한솔, 한진, 한진중공업, 한화, 현대백화점, 현대산업개발, 현대자동차, 현대중공업, 호반건설, 효성, BNK금융, CJ, DB, DGB금융, GS, JB금융, KB금융, KCC, KT, LG, LS, NH농협금융, OCI, SK, SM이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August 18, 2020 at 08:25AM
https://ift.tt/32g1sEP
최태원,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도전... 2020년 8월 CEO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최태원,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도전... 2020년 8월 CEO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