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현대오일뱅크,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바짝 추격... 2020년 9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현대오일뱅크, 친환경 누유감지 ‘현대홈즈’ 개발

현대오일뱅크 주유소가 커뮤니티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나타내며 1위 GS칼텍스와의 브랜드평판지수 격차를 좁히며 2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의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3일부터 2020년 9월 3일까지의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2,077,26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오일뱅크 주유소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된다.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고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며, “​​지난 8월 브랜드 빅데이터 2,064,759개와 비교하면 0.61% 증가했다”고 전달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2위,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05,608 소통지수 139,950 커뮤니티지수 430,58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76,138이 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681,724와 비교하면 0.82% 하락했다.

구 소장은 “현대오일뱅크 주유소는 독보적인 커뮤니티지수를 얻으며 GS칼텍스의 뒤를 맹추격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현대오일뱅크가 ‘현대홈즈(Hyundai Oil Leakage Monitoring Expert System)’을 개발, 특허 출원을 했다. 해당 시스템은 최근 주유소 토양오염 방지를 위한 친환경 누유 감지 시스템이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주유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GS칼텍스가 연속 ‘선두’를 독점하고 있는 가운데 그 뒤를 현대오일뱅크가 바짝 뒤쫓고 있다”며 “SK에너지와 에쓰오일 각각 3위와 4위로 순위 변동 없이 자리를 유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11, 2020 at 08:28AM
https://ift.tt/3bOqM8V

현대오일뱅크,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바짝 추격... 2020년 9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현대오일뱅크,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바짝 추격... 2020년 9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