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CT 재현, KBS2 '디어엠'으로 첫 연기 도전..주인공 발탁
NCT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8월과 같은 순위를 차지해 ‘톱3’ 도전을 밝게 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11일부터 2020년 9월 11일까지 빅데이터 48,979,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NCT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7,953개와 비교해보면 22.0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4위, NCT ( 태일, 쟈니, 태용, 유타, 도영, 텐, 재현, 윈윈, 마크, 런쥔, 제노, 해찬, 재민, 천러, 지성, 루카스, 정우, 쿤 ) 브랜드는 참여지수 183,832 미디어지수 427,520 소통지수 704,173 커뮤니티지수 520,34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5,865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15,637과 비교하면 21.13% 상승했다.
구 소장은 “NCT는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NCT 브랜드는 2016년 데뷔한 보이그룹으로, NCT Dream, NCT 127, NCT U 다양한 유닛으로 활약하고 있다. ‘영웅( 英雄; Kick it)’, ‘BOSS’, ‘Cherry Bomb’ 등의 대표곡이 있다.
NCT DREAM은 지난 3일 ‘부퀘스트’에 출연해 남다른 예능감을 뽐냈다. ‘부퀘스트’는 미션형 야외 버라이어티 콘텐츠로, ‘부캐’를 쟁취하기 위해 멤버간 경쟁하는 모습을 그렸다. NCT DREAM 멤버들은 각자의 개성으로 재해석한 ‘복고 바이브’를 선보이며 부캐 찾기에 열중했다. 이어 요리 퀘스트를 통해 멤버들의 요리 실력을 선보이며, 멤버 표 ‘전설의 맛탕’과 ‘토마토 달걀 볶음’ 레시피도 특별 공개했다. 넘치는 열정으로 NCT DREAM 멤버들만의 매력을 마음껏 뽐낸 ‘부퀘스트’에 팬들의 관심이 집중된다. ‘부퀘스트’ NCT DREAM편은 지난 3일을 시작으로 4주간 매주 화·목 오후 5시에 총 8회로 U+아이돌Live를 통해 방송된다. 본방송 종료 후 멀티캠, 촬영 비하인드 등 미공개 영상도 U+아이돌Live에서 확인할 수 있다.
덧붙여 NCT 재현이 KBS2 드라마 ‘디어엠(Dear.M)’(이슬 극본, 박진우 서주완 연출)에서 주인공 ‘차민호’ 역을 맡아 본격적인 연기 활동 시작을 알렸다. ‘디어엠(Dear.M)’은 화제의 웹드라마 ‘연애플레이리스트’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드라마로, 내년 상반기 방송될 예정이다. NCT 재현은 기발한 앱을 개발하는 재주꾼이자 넉살 좋은 성격의 소유자 컴퓨터 공학과 2학년 ‘차민호’ 역을 맡아 자유분방한 청춘 매력을 선보일 예정으로, 어떤 연기력을 펼칠지 귀추가 주목된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보이그룹 방탄소년단, 엑소, 세븐틴, NCT, 샤이니, 아스트로, 슈퍼주니어, 더보이즈, 투모로우바이투게더, 스트레이 키즈, 위너, 빅뱅, 원어스, 뉴이스트, 에이티즈, 몬스타엑스, 비투비, 빅스, 2AM, 빅톤, MCND, SF9, 2PM, 동방신기, 온앤오프, 핫샷, 인피니트, 펜타곤, 갓세븐, JYJ, 틴탑, 티오오, 베리베리, 골든차일드, 동키즈, AB6IX, B1A4, FT아일랜드, 블락비, 신화, CIX, 트레이, 아르곤, 젝스키스, BAP, 보이프렌드, 세븐어클락, 알파벳, 열혈남아, 원더나인 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September 15, 2020 at 11:51AM
https://ift.tt/3c053Lr
NCT,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3개월째 순위 지켜내... 2020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4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NCT,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3개월째 순위 지켜내... 2020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4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