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일 GS칼텍스는 자사 주유소에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도입하며 국내 정유사 최초로 네이버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주요 3사 간편결제와 제로페이까지 모두 도입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제휴에 따라 앞으로 GS칼텍스 주유소 이용객은 실물카드나 현금이 없어도 전국 250여 개 직영주유소와 1200여 개 자영주유소에서 네이버페이 간편결제를 이용할 수 있다. GS칼텍스 주유소를 방문한 고객이 네이버 앱에서 QR코드를 생성해 결제단말기에 스캔하면 네이버페이 포인트가 차감돼 결제되는 방식이다.
GS칼텍스는 내년 초까지 전국 모든 주유소로 네이버페이 서비스를 확대할 계획이다. 또 GS칼텍스는 서비스 확대를 위해 올해 말까지 네이버페이로 처음 결제하는 고객을 대상으로 3만원 이상 결제 시 네이버페이 5000 포인트를 적립해주는 행사를 진행한다.
GS칼텍스 관계자는 "이번 제휴는 양사가 지난 2월 `디지털 전환 협업 및 신사업 기회 발굴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이후 맺은 결실"이라면서 "향후에도 양사는 온·오프라인연계(O2O) 방식의 신규 비즈니스 기회를 적극적으로 발굴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GS칼텍스는 지갑 없이 스마트폰 하나로 생활하는 `지갑 없는 시대`에 맞춰 지속적으로 간편결제 등 서비스 제휴를 시도하고 있다. 앞서 GS칼텍스는 지난 8월 전국 250여개 직영주유소에 카카오페이, 페이코, 제로페이 등 간편결제를 도입했다. 또 2017년부터 자동차에 고유한 디지털 계정(ID)을 부여해 온라인 결제 서비스와 결합한 `커넥티드카 커머스 솔루션`을 업계 최초로 도입해 현재 330여개 주유소에서 비대면 주유·결제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근도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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