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스토어링크, 치열한 온라인스토어 시장에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서비스로 주목 - 한국경제

코로나 19의 여파로 많은 업종이 힘든 시기를 보내고 있지만 이런 상황 속에 끊임없이 성장하고 있는 시장이 있다. 바로 온라인 쇼핑 시장이다.

지난해 국내 온라인 쇼핑 거래액은 사상 처음으로 100조원을 돌파하였고 지난 2월 통계청이 발표한 `2020년 12월 및 연간 온라인 쇼핑 동향`에 따르면 작년 한 해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 대비 약 19% 증가한 161조원으로 나타났다.

이처럼 온라인 쇼핑 시장이 급속도로 성장하고 있는 상황 속에 온라인 창업의 인기가 상승하면서 온라인스토어를 창업하는 이들이 대거 등장하였지만, 과열된 시장 속 치열한 경쟁에 많은 온라인셀러들이 쌓여만 가는 재고와 저조한 매출로 인해 고통을 호소하고 있다.

이런 과열된 시장에서 지난 2019년 7월 론칭한 스토어링크는 스토어 경쟁우위에 도움을 주는 서비스로 주목받고 있다.

스토어링크는 각 온라인쇼핑 플랫폼에서 스토어 상위노출을 점하는 데 필요한 알고리즘을 분석하고 이를 토대로 상위노출 전략을 구성해 제공하는 서비스로 론칭 1년 6개월 만에 서비스 이용자 3,800명을 넘었으며 1만 개 이상의 제품을 관리하고 있다.

스토어링크 관계자는 온라인스토어는 플랫폼 특성상 카테고리 상품 검색 시 특정 스토어가 상위에 노출되는 것이 매출에 큰 비중을 차지한다고 말하며, 스토어링크의 서비스는 각각의 온라인 쇼핑몰 상위노출에 필요한 알고리즘을 분석하고 빅데이터를 수집해 상위노출 전략을 도출해내고 해당 전략을 토대로 키워드별 실시간 순위 확인, 관심 키워드 순위변동 그래프, 키워드별 상위노출 ROAS분석, 키워드별 상위제품 분석 등의 결과를 제공하며, 해당 서비스를 통해 경쟁력 있는 스토어로 도약할 수 있도록 도움을 준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현재 온라인 쇼핑 시장에는 트래픽 조작 등의 불법적인 방법을 이용하며 스토어 상위노출을 해준다고 온라인셀러들을 유혹하는 업체들이 즐비해 있다고 말하면서 스토어링크의 서비스는 100% 합법적인 서비스이며 쇼핑몰 빅데이터 분석 전문가와 삼성SDS, 와탭랩스 등 국내 대기업 출신 개발자들이 끊임없이 알고리즘을 분석하여 스토어 노출 전략을 구성하고 스토어 판매자와 소비자 모두 상생할 수 있는 획기적인 자체 체험단 플랫폼 `퍼그샵(pugshop)`을 운용하여 다양한 노출 지표들을 합법적으로 충족시키고 있다고 밝혔다.

한경닷컴 뉴스룸 open@hankyung.com

ⓒ 한경닷컴,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스토어링크, 치열한 온라인스토어 시장에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서비스로 주목 - 한국경제 )
https://ift.tt/3rLaTY7
시장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스토어링크, 치열한 온라인스토어 시장에 경쟁우위를 점하기 위한 서비스로 주목 - 한국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