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코로나19 이후 배달시장은?…전문가 "뉴노멀 되긴 어려워" - 매일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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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음식 (PG)
사진설명배달음식 (P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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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람들은 배달을 '뉴노멀'(새로운 기준)로 만들기보다 '올드 노멀'(과거의 기준)로 돌아가려 할 것입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이후 식품 배달 시장은 급성장했다.

식품·외식 업계에선 많은 사람이 배달 주문이 얼마나 편리한지 체감한 만큼 코로나19 이후에도 배달 식사가 하나의 생활 양식으로 자리 잡을 것으로 전망한다.


하지만 '포스트 코로나' 사회에서는 외려 배달을 꺼리는 사람이 늘어날 것이라는 전문가의 주장이 나와 주목된다. 외식하거나 식료품점에서 직접 장을 보는 게 다시 주된 식품 소비 방식이 될 것이란 얘기다.

28일 업계에 따르면 글로벌 식품 분야 시장조사기관인 '이노바마켓 인사이트'의 패트릭 매니언 대표는 지난 25일 농림축산식품부가 주최한 '2022 식품외식산업전망대회'에 화상으로 참석해 이 같은 전망을 내놨다.

그는 문정훈 서울대학교 농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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