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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진공, 한국관광공사와 손잡고 전통시장 활성화 나서 - 대구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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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 5일 오전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한국관광공사-전국상인연합회가 위드코로나 시대 전통시장 활성화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왼쪽부터 정동식 전국상인연합회장, 소진공 조봉환 이사장, 한국관광공사 사장 안영배)
소진공 제공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이하 소진공)와 한국관광공사(이하 KTO), 전국상인연합회(이하 전상연)은 위드 코로나 시대 전통시장 경쟁력 제고 및 고객 유입 촉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5일 체결하고 전통시장 활성화를 위한 공동 행동에 나서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소진공과 KTO, 전상연은 각 사가 보유한 노하우와 자원을 활용해 △전통시장 관광 바우처 운영 △전통시장-관광지 연계 상품개발 △특성화시장 관광 활성화 컨설팅 등에 나선다.

먼저 첫 번째 협력 사업으로 ‘전통시장 관광 바우처’를 11월 중 진행한다.

‘전통시장 관광 바우처’는 전통시장, 관광 전문가들이 선정한 전국 20개 전통시장을 대상으로 운영되며, 바우처는 지역 관광명소, 관광안내소 등에서 개인에게 5천원권 1매를 배포, 해당 전통시장에서 2021년 12월 20일까지 사용할 수 있다. 관광객들의 활발한 이벤트 참여로 기간 내 바우처가 소진될 경우 조기 종료할 예정이다.

이번 협업과 연계해 앞서 각 기관은 ‘위드 코로나’ 시대를 맞아 전통시장 활력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중이다.

소진공은 ㈜코레일관광개발과 함께 전통시장과 철도를 연계한 팔도장터 관광열차 지원 사업을 운영 중이며, KTO는 이달말까지 소진공, 코레일, ㈜롯데호텔(11개 지점), 전국 14개 지자체 및 전통시장 상인회 등과 공동으로 ‘전통시장 가는 달, 시장이 여행이 되다!’ 캠페인을 온·오프라인으로 전개한다. 주요 이벤트로는 전통시장 방문 바우처 받고(1인 1매, 5천원) 시장가기, 롯데호텔과 함께하는 Join the “Market Tour!”, 전통시장 방문 및 바우처 사용 인증하고 경품받기 이벤트 등이다.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조봉환 이사장은 “이번 협약이 코로나19로 침체된 전통시장에 활기를 불어넣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며, ‘’위드코로나 시대를 맞이하여 고객이 믿고 찾을 수 있는 전통시장이 되도록 전통시장의 위생·방역 활동을 더 철저히 실시하겠다”고 밝혔다.
곽동훈기자 kwak@idaegu.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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