ㅇ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15조 4,314억 원으로 전년동월대비 13.7% 증가,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조 7,921억 원으로 20.4%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4%,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1%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6.4% 차지
ㅇ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23.0%), 가전·전자·통신기기(20.0%), 생활용품(17.9%)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음·식료품(-17.0%), 농축수산물(-34.1%) 등에서 감소
ㅇ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9.9%, 전문몰 21.5%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 6.4%, 전문몰 6.4% 각각 감소
ㅇ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7.3%, 온·오프라인병행몰 2.3%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5.2%, 온·오프라인병행몰 10.4% 각각 감소
온라인쇼핑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11조 7,921억 원으로 20.4%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6.4%, 모바일쇼핑 거래액은 5.1% 각각 감소
- 온라인쇼핑 거래액 중 모바일쇼핑 거래액 비중은 76.4% 차지
ㅇ 세부 상품군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음식서비스(23.0%), 가전·전자·통신기기(20.0%), 생활용품(17.9%) 등에서 증가
- 전월대비 음·식료품(-17.0%), 농축수산물(-34.1%) 등에서 감소
ㅇ 취급상품범위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종합몰 9.9%, 전문몰 21.5%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종합몰 6.4%, 전문몰 6.4% 각각 감소
ㅇ 운영형태별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전년동월대비 온라인몰 17.3%, 온·오프라인병행몰 2.3% 각각 증가
- 전월대비 온라인몰 5.2%, 온·오프라인병행몰 10.4% 각각 감소
운영원칙 열기
정책브리핑 게시물 운영원칙에 따라 다음과 같은 게시물은 삭제될 수 있습니다.
- 1. 타인의 메일주소, 전화번호, 주민등록번호 등의 개인정보 또는 해당 정보를 게재하는 경우
- 2. 확인되지 않은 내용으로 타인의 명예를 훼손시기는 경우
- 3. 공공질서 및 미풍양속에 위반되는 내용을 유포하거나 링크시키는 경우
- 4. 욕설 및 비속어의 사용 및 특정 인종, 성별, 지역 또는 특정한 정치적 견해를 비하하는 용어를 게시하는 경우
- 5. 불법복제, 바이러스, 해킹 등을 조장하는 내용인 경우
- 6. 영리를 목적으로 하는 광고 또는 특정 개인(단체)의 홍보성 글인 경우
- 7. 타인의 저작물(기사, 사진 등 링크)을 무단으로 게시하여 저작권 침해에 해당하는 글
- 8. 범죄와 관련있거나 범죄를 유도하는 행위 및 관련 내용을 게시한 경우
- 9. 공인이나 특정이슈와 관련된 당사자 및 당사자의 주변인, 지인 등을 가장 또는 사칭하여 글을 게시하는 경우
- 10. 해당 기사나 게시글의 내용과 관련없는 특정 의견, 주장, 정보 등을 게시하는 경우
- 11. 동일한 제목, 내용의 글 또는 일부분만 변경해서 글을 반복 게재하는 경우
- 12. 기타 관계법령에 위배된다고 판단되는 경우
- 13. 수사기관 등의 공식적인 요청이 있는 경우
- 텍스트 데이터는 공공누리 출처표시의 조건에 따라 자유이용이 가능합니다.
- 단, 사진, 이미지, 일러스트, 동영상 등의 일부 자료는 문화체육관광부가 저작권 전부를 갖고 있지 아니하므로, 자유롭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반드시 해당 저작권자의 허락을 받으셔야 합니다.
공공누리가 부착되지 않은 자료는 담당자와 사전에 협의한 이후에 사용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https://ift.tt/7D1kjOi
쇼핑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2022년 2월 온라인쇼핑 동향 - 보도자료 | 브리핑룸 | 뉴스 - 대한민국정책포털 korea.kr"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