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동통면 맛남의 광장’ 한정판 출시
봉지면 인기에 ‘진진짜라’ 용기면 출시

오뚜기가 지난 5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크게 보이며,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순위가 오르며 선두에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4일 “식품 상장기업 62개에 대해 2020년 5월 23일부터 2020년 6월 23일까지의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058,84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오뚜기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시장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 또한 브랜드 영향력을 측정한 브랜드 가치평가 분석과 브랜드평판 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5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8,722,766개와 비교하면 1.71%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1위, 오뚜기 브랜드는 참여지수 1,249,491 미디어지수 267,541 소통지수 461,791 커뮤니티지수 937,898 시장지수 740,432 사회공헌지수 46,399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3,703,552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2,590,247와 비교하면서 42.98% 상승했다.
구 소장은 “오뚜기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시장지수는 3위 오리온보다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오뚜기 브랜드는 15개의 연결 종속회사를 보유하고 있으며, 종속회사는 건조식품류, 양념소스류, 유지류, 면제품류, 농수산 가공품류 등을 영위 중이다. AC닐슨 자료에 따르면 2019년 12월 기준 카레 78.8%, 3분류 93.2%, 참기름 46.3%, 라면 26.4%의 시장점유율을 차지하고 있더. 최근의 소비 트렌드에 맞춰 당 함량이 낮은 제품 등을 출시하여 시장 경쟁력을 확보하고 있다"라고 평판 분석했다.
오뚜기가 간편하게 전자레인지 조리만으로 맛있는 생선조림을 즐길 수 있는 ‘간단한끼 생선조림 3종’을 출시했다. 이는 손질하기 어렵고 맛내기 어려운 생선조림을 가정에서 쉽고 간편하게 가열하기만 하면 바로 맛있게 먹을 수 있는 간편식 제품으로, 간단한끼 매콤 꽁치조림, 간단한끼 포모도로 꽁치조림, 간단한끼 김치 고등어조림 3종이다
더불어 ‘오동통면 맛남의 광장’ 한정판을 출시했으며, 이는 완도 특산물인 다시마의 소비 촉진을 위한 제품이다. 특히 오동통면은 SBS 예능 프로그램 '맛남의 광장' 예고편으로 화제가 된 제품으로 백 대표가 함영준 오뚜기 회장에게 전화를 걸어 완도 다시마 구매를 요청했고, 이에 함 회장이 백 대표 요청을 받아들이면서 완도산 다시마 2개가 들어있는 오동통면 맛남의 광장 출시로 이어졌다.
또한 진짬뽕과 진짜장을 조합한 매콤한 짜장라면인 ‘진진짜라’를 용기면으로 출시했다. 이어 지난 3월 출시된 신제품 진진짜라는 화끈한 불맛의 짜장라면으로, 봉지면의 좋은 반응에 이어 더욱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용기면으로 새롭게 출시됐다.
덧붙여 자사 제품에 코로나19 의료진을 응원하는 메시지를 넣었다. 특히 오뚜기는 이러한 행보를 딱히 홍보하지 않았지만 우연히 이를 발견한 소비자에 의해 SNS에 알려졌다. 이에 네티즌들은 진라면 소컵에는 이외에도 코로나19 관련한 다양한 응원과 격려 메시지가 새겨져 있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CJ제일제당, 오리온, 농심, 하림, 이지바이오, 샘표, 빙그레, 풀무원, 동서 순으로 나타났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June 30, 2020 at 08:05AM
https://ift.tt/2Zjiv7n
오뚜기, 압도적인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왕좌' 등극... 2020년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오뚜기, 압도적인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왕좌' 등극... 2020년 6월 식품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