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펄어비스,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빅3' 지켜... 2020년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검은사막 ‘하이델 연회 AT HOME’ 통해 신규 콘텐츠 공개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효과 톡톡 지표 상승
검은사막 모바일 ‘아처’ 출시

펄어비스가 지난 5월보다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선두권을 유지하고 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9일 “게임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5월 8일부터 2020년 6월 8일까지의 국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8,556,02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펄어비스가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5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23,257,917개와 비교하면 22.7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 된다”며 설명했다.

3위, 펄어비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257,745 소통지수 267,152 커뮤니티지수 242,330 사회공헌지수 108,528 시장지수 963,07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838,825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1,660,297와 비교하면 10.75% 상승했다.

구 소장은 “펄어비스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사회공헌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시장지수는 선두와 큰 격차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펄어비스가 검은사막 글로벌 이용자 간담회 ‘하이델 연회 AT HOME’에서 신규 클래스 하사신과 하반기 로드맵을 공개했다. 이어 글로벌 이용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아르샤의 창과 말 경주 시스템 리뉴얼, 거점전 리뉴얼, 해적&현상 수배, 별자리 등 신규 콘텐츠도 발표했다. 특히 국내 게임사 최초로 전 세계 이용자를 대상으로 온라인 실시간 생방송을 진행했으며, 유튜브 및 트위치를 통해 6만여명이 시청했다.

더불어 PC 온라인게임 ‘검은사막’의 이용자 접속 지표가 국가별 직접 서비스 이후 최고 동접을 기록했다. 이어 올 4월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일본에서는 5월 첫 주말 일본 론칭 이래 최고 동시 접속자 수를 경신했으며, 터키 지역은 올 4월 기준으로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작년 대비 각각 469%, 110% 상승했고, 한국 지역도 작년 5월 직접 서비스를 시작한 이후 신규 및 복귀 이용자가 각각 10배 15배 늘었다. 특히 펄어비스는 글로벌 지역 모두를 아우르며 국가별 언어 대응, 빠른 콘텐츠 업데이트, 다양한 글로벌 행사를 통해 안정적인 서비스를 보여주고 있다.

또한 검은사막 모바일 신규 클래스 ‘아처’를 선보였다. 이어 아처는 주무기 석궁과 보조무기 라곤을 사용하는 원거리 클래스로, 속사, 빗발치는 화살, 화살비 등을 주요 스킬로 갖고 있으며, 출시를 기념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어 섀도우 아레나의 영웅 스킬과 콤보(연계기)를 확인할 수 있는 ‘영웅 살펴보기’ 가이드 영상을 공개했다. 이는 캐릭터의 이해도를 높이고 실제로 플레이했을 때 도움을 주기 위해 제작했으며, 헤라웬, 하루, 고옌, 오로엔, 아혼 키루스, 슐츠 등 총 6종의 캐릭터 영상을 유튜브를 통해 시청할 수 있다.

덧붙여 검은사막 직접 서비스 1주년을 앞두고 경품 이벤트 ‘흑정령의 선물’을 진행했으며, 추첨을 통해 그래픽 카드, 아이패드 프로, 갤럭시 버즈 플러스, 검은사막 굿즈 등을 제공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6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54.91% 상승, 브랜드 소통 3.70% 하락, 브랜드확산 45.09% 상승, 브랜드 공헌 172.79% 상승, 브랜드 시장 10.87% 상승했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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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ne 16, 2020 at 07:42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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