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천군(군수 노박래)은 ‘보건지소 중심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 실현’을 위한 커뮤니티 케어 협의체 회의를 이교식 부군수를 비롯해 서천경찰서, 서천소방서, 지역 내 8개소 주민자치위원회 등 관계 기관.단체장 5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지난 18일 개최했다.
올해로 2년 차를 맞이한 ‘서천형 커뮤니티 케어 협의체’는 2020년 행정안전부에서 공모한 주민자치형 공공서비스 연계 강화 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문제 해결과 주민 건강 증진을 목표로 실시한다.
이번 회의에서는 커뮤니티 케어 사업의 현재까지 추진상황 보고와 앞으로의 추진방향 논의, 그리고 주민 제안 사업 결과 발표가 진행됐으며, 협의체 위원인 남서울대학교 이주열 교수의 커뮤니티 케어와 지역사회의 역할과 기능에 대한 강의가 이어졌다.
회의에서는 올해 주민들의 신청을 토대로 사업 참여 기관을 확대하고, 현장 위주의 사업을 진행하여 주민 체감도를 높이기로 했다.
또한, 커뮤니티 케어의 핵심 요소인 건강한 환경을 조성하기 위한 지원을 강화하기로 결정했다.
이교식 부군수는 “지역 내 기관과 단체의 유기적인 협업을 통해 주민들이 의료 문제로 원치 않게 다른 지역으로 가는 일 없이, 살던 곳에서 건강한 노후를 보낼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겠다”고 말했다.
/서천=이찰우 기자
저작권자 © 뉴스스토리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June 19, 2020 at 10:10PM
https://ift.tt/2V04gTH
서천군, 커뮤니티 케어 협의체 회의 개최 - 뉴스스토리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서천군, 커뮤니티 케어 협의체 회의 개최 - 뉴스스토리"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