법무부(장관 추미애)는 추 장관이 18일 서울 강남 소재 한 식당에서 조세·여성아동범죄 등 전문검사 커뮤니티 고검 검사급 운영팀장 9명과 만찬 간담회를 진행했다.
전문 검사 커뮤니티는 수사 경험과 정보를 공유하고 연구 성과를 나누는 검찰내 연구모임으로 △반부패 △강력 △형사 △공공수사 △공판 △정책기획 등 큰 카테고리를 중심으로 30개 안팎의 주제별 하위 커뮤니티가 운영되고 있다.
간담회에서 추 장관은 검·경 수사권 조정 이후 형사·공판 등 민생분야에서 전문성을 가진 검사들이 중요한 역할을 해달라고 당부했다. 또 커뮤니티 활성화 및 검사 전문성 제고 방안 등에 대한 의견을 들었다.
법무부 관계자는 "참석자들이 검찰 업무 전문화에 대한 관심과 지원을 바탕으로 커뮤니티와 검찰 조직 활성화에 대한 기대를 밝혔다"고 설명했다.
추 장관은 지난 4월에는 수도권 검찰청 여성아동범죄조사부장들과 5월에는 형사부 검사들과 간담회 및 만찬을 진행했다.
한편 추 장관은 같은 날 국회 법제사법위원회에서 오는 7월 검찰 인사가 예정돼 있다는 점을 언급하며 "형사·공판부에서 묵묵히 일해 온 인재들을 발탁하겠다"는 입장을 밝혔다. 검·경 수사권 조정 후속 작업에 대해서는 "직접 수사 범위를 대폭 줄이는 방향으로 가고 있다"고 설명했다.
추 장관은 또 이 날 한명숙 전 국무총리 사건 수사팀의 위증 교사 의혹 진정 사건을 두고 "대검의 조치에 상당한 편법과 무리가 있었다는 것은 확인된다"며 윤석열(60·23기) 검찰총장을 정면 비판하기도 했다.
June 19, 2020 at 12:36PM
https://ift.tt/3emh9PC
추미애 법무장관, 전문검사 커뮤니티 운영팀장들과 만찬 - 법률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추미애 법무장관, 전문검사 커뮤니티 운영팀장들과 만찬 - 법률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