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브 비누가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뛰어난 성적을 거두며 6월 비누 브랜드평판 선두를 기록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5월 23일부터 2020년 6월 23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8,094,49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도브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비누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2020년 5월 23일부터 2020년 6월 23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8,094,490개를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1위, 도브 비누 브랜드는 참여지수 395,195 소통지수 394,065 커뮤니티지수 356,24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5,507로 분석되었다.
구 소장은 “도브 브랜드는 참여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비누 브랜드평판에서 우위를 차지하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2020년 6월 비누 브랜드 분석결과, 도브 비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며 “도브 브랜드는 1955년 미국에서 첫 발매되어 1990년대의 비누의 아이콘이자 90년대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상품이다. 2019년 현재까지도 세계 150여국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유의 크림향과 뛰어난 보습력을 장점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비누 브랜드평판 2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아이보리, 해피바스, 헤라, 다이알, 닥터데이즈, 동구밭, 럭스, LUSH, 무궁화 순으로 나타났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July 02, 2020 at 11:18AM
https://ift.tt/2VGFUi6
도브,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왕좌' 차지... 2020년 6월 비누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도브,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왕좌' 차지... 2020년 6월 비누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