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들의전쟁, “우주소녀, 색깔과 콘셉트 뚜렷하고 명확한 팀”
우주소녀 설아, 26일 ‘고양이를 부탁해’ 출연
우주소녀가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급격한 상승률을 보이며,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11위로 우뚝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아이돌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을 위해 2020년 5월 25일부터 2020년 6월 26일까지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105,591,946개를 추출하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측정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분석한 결과, 우주소녀가 1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모니터 100명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5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103,895,924개와 비교하면 2.28%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1위, 우주소녀 ( 설아, 엑시, 보나, 성소, 은서, 다영, 다원, 수빈, 선의, 여름, 미기, 루다, 연정 ) 브랜드는 참여지수 220,616 미디어지수 684,912 소통지수 333,566 커뮤니티지수 824,371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063,466 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46,983 와 비교하면 약 117.90% 증가하였다.
구 소장은 “우주소녀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밝혔다.
우주소녀 브랜드는 2016년 데뷔곡 ‘모모모’를 비롯해 ‘비밀이야’ ’꿈꾸는 마음으로’ ‘부탁해’ ‘La La Love’ 등을 발표하며 신비롭고 몽환적 콘셉트의 음악의 히트곡을 갖고 있다. 최근 지난 9일 미니앨범 ‘네버랜드’를 발표하며 컴백해 팬들에게 사랑을 받았다.
우주소녀 브랜드는 지난 28일 SBS ‘인기가요’를 끝으로 미니앨범 ‘네버랜드(Neverland)’와 수록 타이틀곡 ‘버터플라이’ 활동을 마무리했다. 이번 앨범은 그간 다채로운 콘셉트로 음악팬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았던 우주소녀 세계관의 또 다른 도약이자 음악적 성장으로 화려하게 거듭났다. 앨범 전체로 친숙한 동화 ‘피터팬’의 한 페이지를 각색해 신선하고 흥미로운 스토리를 이끌었고, 타이틀곡 ‘버터플라이’로는 동화 속 캐릭터 팅커벨의 시선에서 이야기를 풀어내며 특별함을 더해 팬들의 마음을 사로 잡았다.
덧붙여 우주소녀 브랜드의 신곡 ‘버터플라이’ 프로듀서 별들의전쟁 *(GALACTIKA *) 이 특별한 작업 과정을 밝혔다.우주소녀가 최근 미니앨범 ‘네버랜드(Neverland)’의 타이틀곡 ‘버터플라이’ 로 눈부신 음악적 성장을 거듭하고 있는 가운데 곡의 프로듀서인 ‘별들의전쟁 *(GALACTIKA *)’ 이 곡 작업에 대한 비하인드 스토리를 전했다. 우주소녀 브랜드의 타이틀곡 ‘버터플라이’는 어른이 되어가는 소녀가 불안한 미래와 흔들리는 자아 속에서 있는 그대로의 자신을 찾아가는 이야기를 그린 곡이다. 자유를 꿈꾸는 소녀의 마음을 나비의 날갯짓에 비유, 특유의 몽환적인 에너지가 넘치는 멜로디와 화려한 퍼포먼스가 인상적이다.
또한 소속사 스타쉽엔터테인먼트는 “우주소녀 브랜드의 멤버 설아가 26일 방송되는 EBS1 ‘고양이를 부탁해 시즌5’에 출연한다”면서 “애묘인으로서 따뜻한 마음을 담아 촬영에 임했으니 많은 관심과 시청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그는 이번 방송을 통해서도 고양이들을 향한 깊은 사랑을 아끼지 않으며 구조와 입양 문제에 관해 이야기 나누고 선한 영향력과 따뜻한 마음을 함께 공유할 예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의 순위는 방탄소년단, 블랙핑크, 트와이스, 아이즈원, 세븐틴, 레드벨벳, 오마이걸, 여자친구, 소녀시대, NCT 순으로 분석되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July 01, 2020 at 11:16AM
https://ift.tt/2NLmWTa
우주소녀,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도전 청신호...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1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우주소녀,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도전 청신호... 2020년 6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11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