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8퍼센트,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2개월 연속 '왕좌' 차지... 2020년 7월 P2P금융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입출금 자유 '예치금 금고' 출시

8퍼센트가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 부문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하며 7월 P2P금융 브랜드평판에서 1위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18일부터 2020년 7월 19일까지 P2P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13,281,0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8퍼센트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커뮤니티가치, 소셜가치, 사회공헌가치로 나누게 되며, P2P 금융 브랜드평판 조사에서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P2P금융 브랜드 빅데이터 11,105,310개와 비교하면 19.59%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8퍼센트 브랜드는 참여지수 321,582 미디어지수 213,877 소통지수 202,514 커뮤니티지수 411,731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149,704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910,108와 비교하면 26.33% 상승했다.

구 소장은 “8퍼센트 브랜드는 전체 1위의 미디어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2개월 연속 선두를 지키고 있다”고 설명했다.

2014년 11월에 설립된 중금리 전문 핀테크 기업 8퍼센트는 대출금과 상환금을 처리하는 금융 플랫폼을 운영 중이며 대출 채권, 금융 거래 등 코어 뱅킹 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8퍼센트는 금용정보가 부족한 씬파일러와 같이 기존 금융기관이 평가하지 못하는 중신용 등급 고객군에 대한 데이터를 집중적으로 축적하며 중금리 영역을 개척해나가고 있다.

8퍼센트가 입출금이 자유로운 ‘예치금 금고’를 새롭게 선보인다. 8퍼센트의 예치금 금고의 자금은 플랫폼과 분리되어 NH농협은행에 의한 자금관리 API가 적용되며, 은행 명의 계좌에서 개인 신용과 부동산 담보 등의 자산에 분산 투자되고 예치금 금고 가입자는 해당 API를 통해 예치금을 입금한 이후 투자, 대출 실행, 대출자가 납입한 원리금의 투자자 예치금 전환, 투자자가 예치금을 본인 명의 계좌로 출금하는 시점까지 자금 흐름의 전 과정에 대한 관리 시스템을 제공 받을 수 있다. 8퍼센트의 예치금 금고는 선착순 500명만이 가입할 수 있으며, 예치 한도는 개인 고객 당 200만원으로 제한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P2P금융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피플펀드, 팝펀딩, 테라펀딩, 빌리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July 22, 2020 at 12:09PM
https://ift.tt/32K75gm

8퍼센트,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2개월 연속 '왕좌' 차지... 2020년 7월 P2P금융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8퍼센트,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2개월 연속 '왕좌' 차지... 2020년 7월 P2P금융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