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틴탑,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톱20' 신규 진입...2020년 8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데뷔 10주년’ 틴탑, ‘아이돌리그 시즌2’ 출연…랜덤 댄스 미션 자신

틴탑, '유스케' 출격… 천지 제외 4인조 첫 무대

틴탑X유키스 수현OPPA, 역주행 아이콘의 만남

틴탑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순위도 아홉 계단 상승하여 이번 달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로 올라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그룹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21일부터 2020년 8월 21일까지 빅데이터 118,393,37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틴탑이 2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분석을 통해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7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 빅데이터 104,306,973개와 비교하면 13.5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0위, 틴탑 ( 캡, 니엘, 리키, 창조, 천지 ) 브랜드는 참여지수 528,088 미디어지수 139,976 소통지수 435,265 커뮤니티지수 588,940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92,268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048,580와 비교하면 61.39% 상승했다.​

구 소장은 “틴탑 브랜드는 높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틴탑 브랜드는 지난 2010년 데뷔한 보이그룹으로, ‘미치겠어’, ‘향수 뿌리지마’, ‘장난아냐(Rocking)’, ‘To You’, ‘긴 생머리 그녀(Miss Right)’, ‘박수(Clap)’ 등 다수의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데뷔 10주년을 맞아 ‘To You(2020ver)’를 발매한 뒤 활동했다.

틴탑이 STATV(스타티비) ‘아이돌리그’ 시즌2에 출연한다. 멤버 니엘이 MC를 맡고 있는 ‘아이돌리그’에 처음으로 모습을 드러낸 틴탑은 10년차답게 ‘옥신각신’ 케미로 진한 우정을 보여줬다. 시작에 앞서 MC니엘은 “5년 전엔 ‘자칼돌’이었던 것 같은데 지금은 ‘자’는 없어졌다. 칼돌만 남았다”며 겸손한 각오를 전했다. 반면 막내 리키는 “10년차 틴탑으로서 한 번에 통과하는 모습을 보여드리겠다”고 호언장담했다. 하지만 결과는 리키의 말과 달랐다. 결국 세 번의 기회를 모두 소진한 틴탑. 창조는 “10주년인데 한 번 더 기회를 달라”고 어필한다. 벌칙인 ‘살구송’을 피하기 위해 추가 기회를 얻어야 하는 틴탑 멤버들은 노래 1초 듣고 제목 맞히기, 코끼리 코 볼링, 속독대결 등 다양한 장기 대결에 나선다.

이어 틴탑이 지난 14일에 방송된 KBS2 ‘유희열의 스케치북’에서 역주행 열풍을 이어갈 예정이다. 특히 지난 10일 틴탑 멤버 중 처음으로 군에 입대한 천지를 제외한 4명의 멤버로 진행된 이날 방송을 통해 4인 무대가 첫 공개될 것으로 예고돼 팬들의 뜨거운 관심이 쏠리고 있다. 지난달 10일 데뷔 10주년을 맞은 틴탑은 최근 2.5세대 보이그룹 역주행 열풍의 중심에 서며 활발한 활동을 펼쳤고, 과거 명곡들로 음악방송에 재소환되며 뜨거운 화제를 모은 바 있다. 대중의 뜨거운 관심에 힘입어 최근 온라인 콘서트 ‘TEEN TOP 10 LIVE’를 개최한 틴탑은 10년의 세월에도 변함없는 에너지와 실력으로 무대를 가득 채우며 대중의 관심을 한 몸에 받기도 했다.

덧붙여 패션 매거진 '싱글즈'가 역주행 저력을 보이고 있는 틴탑, 유키스 수현의 화보를 공개했다. 지난 2010년, 최연소 보이그룹으로 데뷔한 틴탑은 '향수 뿌리지마', '미치겠어', '박수' 등 다수의 히트곡으로 사랑받았다. 이후 SBS 유튜브 채널 '문명특급'의 '숨듣명(숨어서 듣는 명곡)'으로 재조명되며 역주행의 시동을 걸었다. 또한 그룹 싹쓰리 유두래곤(유재석)의 최애곡으로 언급되며,10주년이 되던 지난 7월, 데뷔 10주년 기념 앨범 '투 유 2020(To You 2020)'으로 새로운 활동을 시작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8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아이돌그룹에 대한 긍부정 비율 분석은 긍정비율 56.93%로 지난 7월 긍정비율 51.20% 보다 5.73% 상승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26, 2020 at 10:32AM
https://ift.tt/3grXr5a

틴탑,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톱20' 신규 진입...2020년 8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Related Posts :

0 Response to "틴탑,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톱20' 신규 진입...2020년 8월 아이돌그룹 100대 브랜드평판 20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