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아이시스, 커뮤니티지수 하락하며 순위도 세 계단 아래로 내리막... 2020년 7월 생수 브랜드평판 5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아이시스8.0 에코' 패키징으로 국제포장기자재전 참가

아이시스가 7월 생수 브랜드평판 ‘빅5’ 중 가장 큰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5위에 머물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9일부터 2020년 7월 29일까지의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345,49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아이시스가 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어 분류하여 평판알고리즘을 통해 지수한 것이며 생수 브랜드평판분석은 참여지수와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측정했다”며, “지난 6월 생수 브랜드 빅데이터 3,075,688개와 비교하면 8.77% 증가했다”고 평판했다.

5위, 아이시스 브랜드는 참여지수 127,152 소통지수 102,491 커뮤니티지수 52,595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82,238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372,213와 비교하면 24.17% 하락했다.

​구 소장은 “아이시스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소통지수를 기록했음에도 불구하고 참여지수에서 부진하며 순위가 하락하고 말았다”고 설명했다.

아이시스가 국내 생수 브랜드 최초로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없앤 '아이시스8.0 에코'의 패키징 디자인 우수성을 인정받아 '제22회 국제포장기자재전'에 참가했다. 지난 30일까지 고양시 킨텍스 제1전시장에서 진행된 국제포장기자재전은 패키징 분야 및 포장과 연계되는 전후 산업의 기술, 제품정보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는 국내 포장산업 전문 전시회다. 해당 전시회에 참가한 아이시스8.0 에코 1.5l는 페트병 몸체에 라벨을 사용하지 않아 소비자가 음용 후 바로 분리배출할 수 있어 라벨을 떼어나는 번거로움과 라벨 사용량은 줄이고 분리배출 편의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국내 생수 삼다수, 백산수, 동원샘물, 에비앙, 아이시스, 스파클생수, 지리산수, 몽베스트 생수, 평창수, 풀무원샘물, 다이아몬드 생수, 크리스탈생수, 진로석수, 퓨어라이프 생수, 화이트 생수, 퓨리스 생수, 가야G워터, 수블리 생수, 남양천연수, 순수 생수 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03, 2020 at 09:32AM
https://ift.tt/3k2mFtH

아이시스, 커뮤니티지수 하락하며 순위도 세 계단 아래로 내리막... 2020년 7월 생수 브랜드평판 5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아이시스, 커뮤니티지수 하락하며 순위도 세 계단 아래로 내리막... 2020년 7월 생수 브랜드평판 5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