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박명수,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순위 반등 성공...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7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라디오쇼’ 박명수 “비 피해 너무 심해, 걱정 이만저만 아니다”

'더 짠내투어' 조이 깜짝 등장에 박명수 "별의 별짓을 다…“

‘라디오쇼’ 박명수 “사계절용 신곡 준비 중…가제는 ‘고깃집’”

박명수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7월에 비해 순위 열한 계단 상승하여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7위로 올라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국민들에게 사랑받는 예능 방송인 5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1일부터 2020년 8월 1일까지 예능 프로그램 브랜드 빅데이터 31,278,24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박명수가 16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지수는 브랜드 빅데이터를 추출하고 소비자 행동분석을 하여 참여가치, 소통가치, 미디어가치, 소셜가치로 분류하고 가중치를 두어 나온 지표로,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7월 예능인 브랜드 빅데이터 31,405,228개와 비교하면 0.40%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17위, 박명수 브랜드는 참여지수 110,128 미디어지수 104,445 소통지수 241,263 커뮤니티지수 261,88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717,723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08,986보다 41.01% 상승했다.

​구 소장은 “박명수 브랜드는 높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미디어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박명수 브랜드는 1993년 MBC 4기 공채 개그맨으로 데뷔하여 개그맨과 가수 등 다양한 모습으로 활약하고 있다. 까칠한 캐릭터와 동시에 따뜻한 면모로 대중들에게 꾸준히 사랑받는 개그맨이다. 현재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를 진행하며 라디오 DJ로서 활발히 활동 중이다.

지난 4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DJ 박명수는 "되도록 위험하지 않게 댁에 계시는 게 좋을 것 같다. 걱정이 이만저만 아니다. 매해 겪는 상황이지만, 올해가 비로 인한 피해가 심한 것 같다"고 말했다. 또 박명수는 "시골에 농사 짓는 어르신들도 계실 텐데, 제발 자식들이 하는 이야기 들어야 된다. 잠깐 농작물 가지러 갔다가 급류에 휘말리면 큰일난다. 마음은 알지만, 이럴 때는 어머니 아버지가 못 가게 화를 많이 내야 된다. 다치면 큰일 난다. 꼭 전화를 해서 확인을 하길 바란다"며 "다들 아무 피해 없길 빈다"고 덧붙였다.

또한 지난 4일 저녁 방송된 tvN 예능 프로그램 '더 짠내투어'에서는 국내편 마지막 이야기인 동해편이 공개됐다. 멤버들이 모두 주문을 마친 뒤, 아침 식사를 기다리는 동안 막국수 집 막내딸이 박명수의 사인을 받기 위해 다가왔다. "사진을 찍어 달라"며 박명수에게 다가온 막국수 집 막내딸을 본 박명수는 깜짝 놀랐다. 막국수 집 막내딸로 위장한 사람은 조이였던 것. 박명수는 조이를 알아보고는 "뭐야! 조이 아니냐? 너 여기 왜 왔어?"라고 외쳤고 배우 소이현도 "조이였네"라며 깜짝 놀라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어 1일 방송된 KBS 쿨FM ‘박명수의 라디오쇼’에서 DJ 박명수는 “저는 여름의 사나이 같다. ‘바다의 왕자’, ‘냉면’ 이런 노래가 사랑을 받지 않았나. 이번에는 사계절용으로 신곡 하나 준비하려고 한다. 가제가 ‘고깃집’이다”고 귀띔해 눈길을 끌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분석을 보면 브랜드 소비 11.98% 상승, 브랜드 이슈 3.92% 하락, 브랜드 소통 9.25% 상승, 브랜드 확산 15.83% 하락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05, 2020 at 09:15AM
https://ift.tt/31motVU

박명수,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순위 반등 성공...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7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박명수, 커뮤니티지수 상승하며 순위 반등 성공...2020년 8월 예능 방송인 브랜드평판 17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