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오일뱅크 주유소가 우수한 커뮤니티지수와 참여지수를 기록하며 8월 주유소 브랜드평판에서 2위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4개의 주유소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6일부터 2020년 8월 6일까지의 주유소 브랜드 빅데이터 2,064,759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현대오일뱅크 주유소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고 주유소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브랜드평판에디터가 참여한 브랜드모니터분석와 한국브랜드포럼에 분석한 브랜드가치평가도 포함했다”며, “지난 7월 브랜드 빅데이터 3,004,986개와 비교하면 31.29% 줄어들었다”고 전달했다.
이어,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소통량, 커뮤니티 노출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소비자와 브랜드와 관계분석으로 측정된다”고 덧붙였다.
2위, 현대오일뱅크 주유소 브랜드는 참여지수 151,781 소통지수 117,096 커뮤니티지수 412,8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81,724 가 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898,836와 비교하면 24.15% 하락했다.
구 소장은 “현대오일뱅크 주유소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와 참여지수를 기록하며 GS칼텍스의 뒤를 맹추격 중이다”고 설명했다.
현대오일뱅크가 계열사와 함께 제26회 드림콘서트를 후원한다. 이번 드림콘서트는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 확산에 따라 오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유튜브 채널 '더 케이팝(The K-Pop)과 브이 라이브(V Live) '브이 뮤직(V Music)'에서 생중계 된다. 현대오일뱅크는 이번 드림콘서트 후원을 통해 주력 제품의 글로벌 판매 확대와 브랜드 인지도 제고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고 덧붙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주유소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1위 GS칼텍스가 부동의 1위 자리를 계속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2위 현대오일뱅크 와의 평판지수 격차는 좁혀졌다”며 “SK에너지가 3위로 올라서며 에쓰오일이 4위로 내려앉았다”고 설명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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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ugust 12, 2020 at 11:06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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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오일뱅크,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와 격차 좁혀... 2020년 8월 주유소 브랜드평판 2위 - 미래 한국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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