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나리자가 지난 7월보다 소폭 상승한 총 브랜드평판지수를 보이며, 8월 화장지 브랜드평판에서 2위 자리를 지켜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7월 19일부터 2020년 8월 19일까지의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5,878,168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모나리자가 2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화장지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7월 화장지 브랜드 빅데이터 4,860,386개와 비교하면 20.9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2위, 모나리자 화장지 브랜드는 참여지수 145,112 소통지수 200,475 커뮤니티지수 284,648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630,235가 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511,215와 비교하면 23.28% 상승했다.
구 소장은 “모나리자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커뮤니티지수 획득에 힘입어 브랜드평판지수의 소폭 상승을 이끌었다”고 설명했다.
모나리자는 화장지 제조와 판매 등을 영위할 목적으로 1977년 10월 28일에 설립되어 1988년 10월 상장되어 유가증권시장에서 매매가 개시되었다. 모나리자는 화장지 제조 판매업, 지류 제조 판매업, 일용 잡화 판매업, 위생용품 제조 및 판매업 등을 영위하고 있으며 제지산업은 고도의 기술 및 설비투자를 요하는 자본집약적 장치산업임. 종이 사용분야에 따라 문화용지, 산업용지, 위생용지, 특수지 등으로 구분되고 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최근 3개월 동안 국내 화장지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크리넥스가 독보적인 브랜드평판지수를 자랑하며 1위를 유지하고 있는 가운데 모나리자가 지난달에 이어 우수한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하며 그 뒤를 추격하고 있다”며 “이번달에는 지난 7월 3위와 4위였던 헬로키티와 깨끗한나라의 순위가 역전되어 깨끗한나라가 3위를, 헬로키티 화장지가 4위를 차지했으며 착한화장지는 순위 변동 없이 5위를 유지했다”고 설명했다.
"한국평판신문은 인터넷신문윤리강령을 준수하고 있습니다."
August 24, 2020 at 09:08AM
https://ift.tt/3j5cAeg
모나리자,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순위 유지... 2020년 8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2위 - 한국평판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모나리자,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순위 유지... 2020년 8월 화장지 브랜드평판 2위 - 한국평판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