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골프존,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빅3' 등극... 2020년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가맹점주들과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캠페인 펼쳐
‘GDR아카데미’ 일일 방문 회원자 수 1만 명 돌파
가족 친화적 기업문화 조성 위해 복지 혜택 제공

골프존이 총 브랜드평판지수의 상승률을 보이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에서 두 계단 올라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1일 “게임상장기업 33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8일부터 2020년 8월 8일까지의 국내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2,516,95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골프존이 3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 시장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7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33,062,106개와 비교하면 1.65% 감소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 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의 참여와 소통량, 소셜 대화량, 사회에 대한 공헌도, 시장의 평가로 측정된다”며 설명했다.

3위, 골프존 브랜드는 참여지수 313,210 소통지수 383,003 커뮤니티지수 448,060 사회공헌지수 224,250 시장지수 166,213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34,735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1,280,660 와 비교하면 19.84% 상승했다.

구 소장은 “골프존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시장지수는 선두와 큰 격차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골프존이 골프존파크 가맹점주들과 함께 수익금 일부를 기부하는 ‘좋은이웃 매칭그랜트 캠페인’을 진행한다. 이는 골프존과 골프존파크 가맹점주들이 굿네이버스의 ‘좋은 이웃가게’에 참여하는 사회공헌활동을 말하며, 이번 캠페인은 참여 매장인 골프존파크 가맹점과 골프존 본사에서 각각 매월 1만 원씩 모두 2만원의 성금을 기부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특히 올해 3월부터 내년 2월까지 약 1년 동안 운영해 모금된 성금은 굿네이버스를 통해 국내외 도움이 필요한 아이들을 위해 사용된다.

더불어 실내골프연습장 직영사업인 ‘GDR아카데미’ 일일 방문 회원자 수가 1만명을 돌파했다. 이어 지난해 7월부터 본격적인 골프 레슨 사업을 시작한 이후 지난 1일 일일 방문 회원자 수가 1만명을 넘었다. 특히 이 기간 매장 수는 40개 이상, 회원 수는 2만명 가까이 증가했으며, GDR아카데미는 회원이 원하는 시간대에 이용할 수 있도록 업계에서 유일하게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을 활용한 타석 사전 예약시스템을 구축했다.

또한 직원 개개인의 라이프 스타일과 구성원들 간의 상호 존중할 수 있는 가족 친화적 기업 문화를 조성하기 위해 다양한 복지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어 조직 및 근무 환경 개편뿐 아니라 구성원들 간의 단합 도모를 위한 플레이샵, 부서별 단합대회 등을 운영하며, 직원들이 가족, 지인과 함께 스크린골프 및 필드 골프 레슨 등을 통해 행복한 골프문화를 즐길 수 있도록 가족 레슨 지원 프로그램인 ‘G-Golf Care’ 프로그램을 신설했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9.39% 상승, 브랜드소통 3.51% 하락, 브랜드확산 7.15% 상승, 브랜드 공헌 40.57% 하락, 브랜드 시장 0.99% 상승했다"고 밝혔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August 20, 2020 at 06:19AM
https://ift.tt/32eT1to

골프존,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빅3' 등극... 2020년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골프존,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빅3' 등극... 2020년 8월 게임 상장기업 브랜드평판 3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