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텔레그나' 홍진영 vs 화사, PPL 육탄전…자체 최고치 경신
마마무 화사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지난 7월에 비해 한 계단 하락해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위로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개인 510명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15일부터 2020년 8월 15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69,950,32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마마무 화사가 8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개인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 개인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2020년 7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 빅데이터 81,501,639개와 비교하면 14.17% 줄어들었다”고 설명했다.
8위, 마마무 화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550,916 미디어지수 436,516 소통지수 496,172 커뮤니티지수 107,217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0,821로 분석되었다. 지난 7월 브랜드평판지수 2,360,262와 비교하면 32.60% 하락했다.
구 소장은 “마마무 화사는 높은 참여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커뮤니티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마마무 화사는 ‘음오아예’, ‘넌 is 뭔들’, ‘별이 빛나는 밤’, ‘Hip’, ‘고고베베’, ‘데칼코마니’ 등의 수많은 히트곡을 보유하고 있는 실력파 가수 마마무의 리드래퍼이자 서브보컬이다. 첫 솔로곡 ‘멍청이’에 이어 최근 활동한 ‘마리아’까지 솔로 활동 또한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수이다. MBC 대표 예능프로그램 ‘나 혼자 산다’에도 출연하며 예능감을 뽐내고 있다.
화사는 지난 9일 방송된 SBS '인기가요'에서 'Maria'로 출연 없이 3주 연속 정상에 오르는 쾌거를 달성했다. 이로써 화사는 ‘인기가요’에서 3주 연속 1위를 차지하며, 솔로 데뷔 이후 첫 트리플 크라운을 달성했다. 화사는 “활동이 마무리된 후에도 많은 성원과 사랑을 주셔서 벅찬 나날들을 보내고 있다. 마리아와 함께해주신 모든 스태프분들께 감사의 인사 전해드리고 싶다”며 “앞으로도 항상 진심으로 노래하는 화사가 되겠다. 감사하다”고 소감을 전했다.
덧붙여 화사는 지난 17일 SBS 예능 프로그램 '텔레비전에 그게 나왔으면'(이하 '텔레그나')에 출연해 활약했다. 해당 방송분은 닐슨코리아 기준 평균 시청률 4.3%(수도권 가구 시청률, 2부 기준)을 돌파하며 자체 최고 시청률을 갈아치웠고, 분당 최고 시청률은 4.9%까지 올랐다. 화사팀은 김동현, 장도연 옷을 확보해 의류관리기 PPL 미션에 도전했다. 기기가 작동되는 10분 동안 양 팀은 육탄전을 방불케하는 눈물 겨운 PPL 사수작전을 펼치며 시청자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이 장면은 분당 최고 시청률 4.9%로 '최고의 1분'을 기록했다. 예능에서도 톡톡히 활약하고 있는 화사에 긍정적인 반응이 잇따른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레드벨벳 아이린, 오마이걸 승희, 오마이걸 아린, 에이프릴 나은, 레드벨벳 슬기, 블랙핑크 지수, 마마무 화사, 블랙핑크 리사, 블랙핑크 로제 순으로 나타났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August 20, 2020 at 09:28AM
https://ift.tt/34htzWr
마마무 화사, 낮은 커뮤니티지수 보이며 '톱5' 도전 적신호...2020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마마무 화사, 낮은 커뮤니티지수 보이며 '톱5' 도전 적신호...2020년 8월 걸그룹 개인 브랜드평판 8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