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블랙핑크 리사, 높은 커뮤니티지수 보이며 '톱15' 안착...2020년 8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5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블랙핑크 리사, 상큼 매력 '아이스크림 '티저

블랙핑크, 中SNS 장악…리사 휴대폰 광고 모델 발탁

블랙핑크, 스포티파이 톱10+유튜브 트렌딩 1위

블랙핑크 리사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지난 5월에 비해 순위 마흔네 계단 상승하여 8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5위에 이름을 올렸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100개 아이돌 개인 브랜드에 대해 2020년 7월 29일부터 2020년 8월 29일까지 빅데이터 199,529,553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블랙핑크 리사이 10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로,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했다”며 “지난 2020년 5월 브랜드 빅데이터 151,960,876개와 비교하면 31.3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5위, 블랙핑크 리사 브랜드는 참여지수 157,765 미디어지수 606,020 소통지수 1,136,536 커뮤니티지수 2,402,002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02,323로 분석되었다. 지난 5월 브랜드평판지수 935,065와 비교하면 360.11% 상승했다.

​구 소장은 “블랙핑크 리사 브랜드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블랙핑크 리사는 '아이스크림(Ice Cream)', ‘Kill This Love’, ‘뚜두뚜두’, ‘마지막처럼’, ‘Forever Young’, ‘불장난’ 등 다양한 히트곡을 보유한 걸그룹 블랙핑크의 메인댄서이자 리드래퍼이다.

블랙핑크 리사의 개인 티저 포스터를 통해 상큼한 매력을 전했다. YG엔터테인먼트는 26일 오전 9시 공식 블로그에 블랙핑크 'Ice Cream' D-2 포스터를 게재했다. 발매 4일 전부터 순차적으로 공개된 멤버들의 개인 티저 포스터 마지막을 리사가 장식하며 컴백에 대한 분위기가 한껏 고조됐다. 포스터 속 리사는 고양이를 연상시키는 헤어스타일과 아이 메이크업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또 레드와 블랙으로 대비되는 강렬한 의상에 한쪽 어깨를 드러낸 리사는 귀여움과 섹시함을 오가는 매력으로 남다른 포스를 뿜어내 팬들의 기대가 모아지고 있다.

또한 블랙핑크 리사가 중국 유명 휴대폰 브랜드 비보(VIVO)의 S7 광고 모델로 최근 발탁됐다. 해당 지면 광고는 중국 내 온·오프라인에서 이미 집행 시작됐으며, CF 촬영은 지난 9일 마쳤다. 올해 들어서만 섬유유연제, 요거트 음료, 게임에 이은 리사의 4번째 중국 광고다. 여전히 중국 내 다양한 산업군에서의 러브콜이 끊이지 않고 있어서 그가 접수할 광고 영역은 더욱 커질 가능성도 있다. 블랙핑크 리사는 중국 유명 플랫폼 아이치이(iQIYI)에서 방영된 오디션 프로그램 ‘청춘유니2’에 댄스 멘토로 출연, 현지 팬들에게 친숙도가 높다. 인기, 독보적인 실력, 밝고 사랑스러운 이미지, 이국적인 이목구비, 패션 등이 화제가 되며 중국 젊은이들의 '워너비 스타'로 자리매김했다는 평이다.

이어 블랙핑크가 꾸준한 글로벌 인기를 입증했다. 31일 YG엔터테인먼트에 따르면 블랙핑크와 셀레나 고메즈가 함께한 ‘Ice Cream’ 뮤직비디오는 지난 28일 공개된 후 미국을 비롯한 전 세계 88개 지역 유튜브 트렌딩 정상에 올랐다. 30일 (미국시간 기준) 월드와이드 랭킹 1위를 유지 중인 가운데 메이킹 필름이 그 뒤를 이어 2위를 차지, 글로벌 팬들의 뜨거운 관심과 기대를 엿보게 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8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위부터 10위까지 순위는 블랙핑크 제니, 방탄소년단 지민, 강다니엘, 방탄소년단 뷔, 방탄소년단 정국, 블랙핑크 지수, 방탄소년단 진, 마마무 화사, 방탄소년단 슈가, 방탄소년단 RM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September 02, 2020 at 10:24AM
https://ift.tt/3gTqG0R

블랙핑크 리사, 높은 커뮤니티지수 보이며 '톱15' 안착...2020년 8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5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블랙핑크 리사, 높은 커뮤니티지수 보이며 '톱15' 안착...2020년 8월 아이돌 개인 100대 브랜드평판 15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