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빅히트 레이블' 뉴이스트, 위버스 커뮤니티 오픈
랑콤X뉴이스트 민현, 입맞추고 싶은 인티마뜨 영상 공개
뉴이스트 렌, 첫 뮤지컬 '제이미' 호평 속 마무리
뉴이스트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하락률을 보이며, 지난 8월에 비해 순위 두 계단 하락하여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4위로 내려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보이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8월 11일부터 2020년 9월 11일까지 빅데이터 48,979,150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뉴이스트가 1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분석은 보이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 브랜드평판 에디터 100명의 브랜드 모니터 분석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9월 브랜드 빅데이터 37,953개와 비교해보면 22.03%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4위, 뉴이스트 ( JR, 아론, 백호, 민현, 렌 ) 브랜드는 참여지수 99,440 미디어지수 217,344 소통지수 159,582 커뮤니티지수 428,0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04,374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940,591와 비교하면 3.85% 하락했다.
구 소장은 “뉴이스트는 높은 커뮤니티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뉴이스트 브랜드는 2012년에 데뷔하여 '여보세요', '데자부', 'LOVE ME'등 다수의 히트곡을 통해 오직 뉴이스트만이 할 수 있는 대체불가한 음악적 역량을 뽐내 국내를 넘어 전 세계 음악 팬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뉴이스트가 일본 앨범 수록곡 음원을 선공개했다. 뉴이스트는 내달 7일 일본 앨범 ‘DRIVE’ 발매를 앞둔 가운데, 지난 14일 0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수록곡 ‘A Song For You (Japanese ver.)’의 음원을 선공개해 글로벌 팬들의 이목을 집중시켰다. 수록곡 ‘A Song For You (Japanese ver.)’는 뉴이스트가 데뷔 7주년을 맞아 선보인 스페셜 디지털 싱글 ‘노래 제목 (A Song For You)’의 일본어 버전으로, 진정성 더한 가사로 큰 감동을 안겼던 것에 이어 선공개된 음원을 통해 또 다른 감성을 전하며 깊은 여운을 남겨 팬들의 귀추가 주목되고 있다.
덧붙여 뉴이스트가 글로벌 공식 팬 커뮤니티 플랫폼 위버스(Weverse)에 커뮤니티를 만든다. 지난 8일 오픈되는 뉴이스트 위버스는 아티스트와 팬들의 실시간 소통이 가능한 다양한 기능과 해시태그를 활용해 아티스트와 팬이 트렌드를 공유하는 ‘디스커버’, 아티스트에게 보이고 싶지 않은 글을 숨기는 ‘하이드 프롬 아티스트(Hide from Artist)’ 등 위버스만의 기능을 통해 아티스트와 팬 사이의 긴밀한 소통을 지원한다.
이어 뉴이스트 민현의 매혹적 무드가 돋보이는 랑콤 화보 영상을 공개되었다. 이번 영상은 매거진 데이즈드와 함께한 것으로, 그 간 민현이 보여준 담백한 모습과 달리 섹시하고 매혹적인 무드를 자랑해 눈길을 끈다. 청순한 느낌이 드는 화이트 톤에서는 MLBB 컬러를 더한 입술로 부드럽게 여심을 사로잡는가 하면, 분위기가 반전된 강렬한 색조 배경에서는 보다 과감해진 무드와 제스처로 섹시미를 한껏 과시해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뉴이스트의 렌이 호평 속에 첫 뮤지컬 ‘제이미’를 성료했다. 렌은 지난 7월 5일부터 서울 LG아트센터에서 진행된 뮤지컬 ‘제이미’에서 주인공 제이미 역을 맡아 흡인력 있는 열연을 선보여 호평을 자아냄과 동시에 성공적인 뮤지컬 데뷔를 치르며 스스로의 진가를 높이는 유의미한 성과를 거뒀다.
한편,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2020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빅데이터 분석결과에 대해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14.06% 상승, 브랜드이슈 3.40% 상승, 브랜드소통 39.53% 상승, 브랜드 확산 42.62% 상승했다”고 밝혔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September 16, 2020 at 10:37AM
https://ift.tt/35GTA2c
뉴이스트, 폭발적인 커뮤니티지수 보였지만 순위 유지 실패... 2020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4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뉴이스트, 폭발적인 커뮤니티지수 보였지만 순위 유지 실패... 2020년 9월 보이그룹 브랜드평판 14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