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한국전력공사, 커뮤니티지수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 보다 낮은 점수 보이며 순위 내줘... 2020년 10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4위 - 미래 한국 신문

kartelmulu.blogspot.com
한전KPS, 한백과 업무협약
경기도·산업통상자원부 등과 ‘스마트 그린산단 공동선언식’. 한국형 뉴딜 성공 협력
해외석탄화력발전 투자 중단 결정 공식화

한국전력공사가 총 브랜드평판지수는 상승했지만 커뮤니티지수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에 뒤쳐지며, 공기업 브랜드평판에서 한 계단 내려섰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9일 “공기업 36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9월 28일부터 2020년 10월 28일까지의 공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9,426,866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한국전력공사가 4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 만들어진 지표로,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끼리 소통량, 소셜에서의 대화량, 커뮤니티 점유율을 측정하여 분석하였다. 이어 공기업 브랜드평판지수는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브랜드의 마케팅 시장지표 분석과 한국브랜드모니터의 정성평가도 포함했다”며, “지난 2020년 9월 공기업 브랜드 빅데이터 13,961,052개와 비교하면 39.15%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또한 구소장은 “공기업(公企業)이란 국가 또는 지방 자치 단체가 출자하였거나 대부분의 지분을 소유하는 기업을 말한다. 즉, 공기업은 국가나 지방 자치 단체가 수행하는 사업 가운데 기업적인 성격의 것을 수행하는 기관이라고 할 수 있다. 이 기업적인 성격이란 정부가 물품, 또는 그 서비스를 국민에게 제공할 때에 그 대가(對價)를 받아들이는 경우를 가리킨다. 이것은 넓은 의미에서 일반 행정적인 사업과는 구분되고 있다”며, 이어 “공기업 브랜드평판에 분석한 공기업 36개는 직원정원이 50인 이상이고, 자체수입원이 총 수입액의 2분의 1이상인 공공기관에서 기획재정부 장관이 지정한 기관이다”라고 설명했다.

4위, 한국전력공사 브랜드는 미디어지수 292,467 소통지수 469,499 커뮤니티지수 637,851 사회공헌지수 233,40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33,225로 분석되었다. 지난 9월 브랜드평판지수1,187,403과 비교하면 37.55% 상승했다.

구 소장은 “한국전력공사 브랜드는 전체 2위의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미디어지수는 다소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평가했다.

한국전력공사가 한전KPS, 지역 중소기업인 한백과 함께 가공송전선로 근로자의 안전을 위해 힘을 합쳤다. 이어 가공송전분야 근로자의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 ‘개인안전장구 업그레이드 공동개발’에 관한 사업협력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송전분야 승탑작업전용 안전대 개발과 검전‧접지용구의 경량화 및 일체화를 통한 편의성 증대로 근로자의 안전도가 대폭 향상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 3개사는 송전분야에 대한 정보교환으로 잠재된 위험을 발굴하고 선제적으로 개선함으로써 근로자 안전확보를 위한 근본적 대책을 마련하는 등 중대재해 근절을 위해 긴밀히 협력하기로 했다.

더불어 한국판 뉴딜정책의 일환인 ‘스마트 그린산단’의 성공적인 조성을 위해 한국전력공사와 경기도, 산업통상자원부, 안산시, 한국산업단지공단, 케이티(KT), 삼성에스디에스(SDS), 엘지유플러스(LG U+) 등이 손을 맞잡았다. 이어 산업부 주관으로 ‘스마트 그린산단 공동선언식’이 열렸으며, 이번 선언에 따라 참여기관들은 스마트그린산단의 핵심산업인 혁신데이터센터, 표준제조공정모듈, 시뮬레이션센터, 스마트에너지플랫폼, 스마트물류플랫폼, 통합관제센터, 스마트제조혁신기반 구축사업의 성공을 위해 상호 적극 협력하기로 약속했다. 또 각 핵심사업 추진과정에서 발생하는 데이터와 노하우를 적극 교류함으로써 디지털·그린 뉴딜이 반영된 미래형 산업단지 조성에 이바지 하는데 뜻을 같이 하기로 했다.

또한 신규 해외 석탄화력발전소 투자 정책을 전면 수정한다. 이어 향후 해외사업 추진시 신재생에너지, 가스복합 등 저탄소, 친환경 해외사업 개발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공식화 했다. 이번 결정은 지난 국정감사 당시 지적되어 온 해외 석탄발전소 투자 문제와 정부의 탈석탄 정책에 대한 후속 조치이다. 현재 진행 중인 4건의 해외 석탄화력발전사업 중 인도네시아 자바 9&10, 베트남 붕앙2 사업은 상대국 정부 및 사업 파트너들과의 관계, 국내기업 동반진출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하여 계속 추진하는 반면, 나머지 2건은 LNG 발전으로 전환하거나 중단하는 방향으로 재검토하며, 신규 투자는 검토 대상에서 제외한다는 방침이다. 이에 2050년 이후 한전이 운영하는 해외 석탄화력발전사업은 모두 종료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덧붙여 전남 나주 본사에서 코로나 19 확진자 발생에 대비한 대응훈련을 시행했다. 이번 훈련은 감염병이나 화재와 같은 예기치 못한 재난상황에서도 핵심업무를 유지하기 위한 ‘업무 연속성 관리체계(Business Continuity Management, BCM)’ 매뉴얼에 규정된 대응 절차에 따라 시행됐으며, 한전은 지난해 본사 및 15개 지역본부를 대상으로 BCM을 구축하고, ISO 국제인증을 취득한 바 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0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1위부터 36위까지 순위는 한국도로공사, 한국토지주택공사, 주택도시보증공사, 한국전력공사, 한국감정원, 한국가스공사, 한국철도공사, 한국수자원공사, 한국가스기술공사, 해양환경공단, 한국석유공사, 한국조폐공사, 부산항만공사, 한국지역난방공사, 한국방송광고진흥공사, 한전KPS, 한국수력원자력, 인천항만공사, 한국서부발전, 한국남부발전, 한국동서발전, 한국남동발전, 한전KDN, 울산항만공사, 제주국제자유도시개발센터, 대한석탄공사, 한국중부발전, 한국전력기술주식회사, 여수광양항만공사, 한국마사회, 한국공항공사, 한국광물자원공사, 강원랜드, 주식회사 에스알, 그랜드코리아레저, 인천국제공항공사 순으로 나타났다.

본 기사는 시사주간지 미래한국>의 고유 콘텐츠입니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Let's block ads! (Why?)




November 02, 2020 at 08:18AM
https://ift.tt/3mL5AoW

한국전력공사, 커뮤니티지수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 보다 낮은 점수 보이며 순위 내줘... 2020년 10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4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한국전력공사, 커뮤니티지수에서 주택도시보증공사 보다 낮은 점수 보이며 순위 내줘... 2020년 10월 공기업 브랜드평판 4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