中 결제 서비스 ‘화베이’ 도입, 2030세대 공략
‘록시땅’과 함께 의료진에게 핸드크림 기부
롯데면세점이 높은 커뮤니티지수와 사회공헌지수를 보이며, 면세점 브랜드평판에서 선두를 유지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일 “신세품런칭센터와 함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에 대해 2020년 10월 2일부터 2020년 11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424,34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면세점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고, 신제품런칭센터가 진행한 브랜드 유통에 대한 평가와 브랜드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 평가도 포함되었다”며, “지난 2020년 10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4,611,040개와 비교하면 17.64%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84,480 미디어지수 330,447 소통지수 306,885 커뮤니티지수 395,052 사회공헌지수 180,740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297,604로 분석되었다. 지난 10월 브랜드평판지수 1,376,856과 비교하면 5.76% 하락했다.
구 소장은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에서 전체 1위를 차지했다”며, 이어 “다만, 미디어지수는 다소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롯데면세점이 롯데 계열사들이 참여하는 온라인 할인 행사에 최대 규모의 명품 내수통관 상품을 내놓는다. 이어 온라인 할인 행사 롯데온세상에 역대 최대 규모의 명품 내수통관 상품을 판매하며, 기존 진행하던 6차 마음방역 명품세일에 기존에 선보이지 않은 럭셔리 패션 브랜드 상품 800여종을 추가로 투입한다. 특히 6차 마음방역 명품 세일과 롯데온세상 행사 물량을 합쳐 약 2100여개의 상품을 선보이고, 이는 기존 명품방역에서 선보인 물량보다 2배 정도 큰 규모다.
더불어 중국 결제 서비스 ‘화베이’를 국내 이커머스 최초로 도입한다. 이어 화베이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업체 알리바바의 자회사인 앤트그룹이 운영하는 온라인 결제 플랫폼 서비스로, 2030 세대를 중심으로 급속하게 이용이 늘어나고 있다. 롯데면세점은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종식 이후 중국인 관광객이 돌아올 것을 대비해 화베이를 선제적으로 도입했으며, 롯데인터넷면세점의 중국인 매출 중 20~30대가 차지하는 비중은 약 80%에 달할 정도로 젊은 소비자들의 영향력이 크다. 특히 2030세대가 선호하는 화베이 서비스 도입을 통해 더 편리한 온라인 쇼핑 환경을 제공하고, 주요 고객층을 추가 확보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록시땅과 함께 진행한 기부 캠페인을 통해 서울의료원 의료진들에게 핸드크림 3000개를 전달했다. 이번 기부는 9월 한 달 동안 고객 참여형 기부 캠페인 형태로 진행했으며, 고객들이 롯데면세점에서 록시땅 제품을 구매할 경우 ‘One for One’ 방식으로 록시땅 베스트셀러인 ‘시어 버터 핸드크림’을 의료진에게 기부할 수 있도록 했다. 이는 코로나19를 함께 이겨내고자 전 세계 30여 개국 의료진에게 손소독제와 핸드크림을 기부 중인 록시땅이 한국에서는 롯데면세점과 단독으로 협업한 프로젝트로, 롯데면세점과 록시땅은 준비한 핸드크림을 코로나19 국가지정병원 중 하나인 서울의료원 의료진들에게 전달했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11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순으로 나타났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November 09, 2020 at 09:11AM
https://ift.tt/32s6fno
롯데면세점,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3개월 연속 '왕좌' 이어가... 2020년 11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롯데면세점, 높은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3개월 연속 '왕좌' 이어가... 2020년 11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