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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네시스 GV70 최초 공개…“부드러움과 파워풀 성능까지” - 동아일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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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날렵한 디자인, 고급스러운 주행성능.’

제네시스의 두 번째 스포츠유틸리티차량(SUV)인 ‘GV70’가 베일을 벗었다. 지금까지 디자인과 첨단기능 일부만 순차적으로 맛보기로 공개하던 GV70는 8일 온라인으로 전 세계에 차량의 내외장 디자인과 주요성능을 공개하는 데뷔전을 치렀다. 메르세데스벤츠의 GLC와 BMW의 X3·X4 등 경쟁 차종과 한판 승부에 관심이 쏠린다. 판매는 이달 말이나 내년 초에 시작한다.

제네시스는 GV70의 가장 중요한 특징으로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조한 외장 디자인 △여백의 미를 살린 운전자 중심의 내장 디자인 △럭셔리 SUV다운 안정적인 주행감 등을 꼽았다.

차량의 인상을 좌우하는 전면 디자인에서는 제네시스의 날개 형상 엠블럼을 쿼드램프와 방패 모양 크레스트 그릴로 형상화했다. 최근 제네시스 모델들의 디자인 특징을 이어가면서도 깔끔한 디자인을 추구했다는 평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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측면에서는 쿼드램프 상단에서 시작돼 차체를 가로지르는 아치형 라인인 ‘파라볼릭 라인’과 볼륨감 있는 리어펜더(바퀴 덮개)로 역동적인 느낌을 강조했다. 비행기 날개의 유선형 조형에서 영감을 받은 실내에서는 액정표시장치(LCD) 터치패드 적용을 확대해 실내 중앙부(센터페시아)의 조작버튼 개수를 최소화했다. GV70는 가솔린 2.5 터보, 3.5 터보, 디젤 2.2 등 3개의 엔진으로 출시된다. 노면의 특성을 고려해 좌우의 구동력을 독립적으로 제어하는 전자식 차동 제한장치와 스포츠 전용 휠 등이 포함된 스포츠 패키지 등 다이나믹한 주행 성능을 강조한 점도 눈에 띈다.

엔진에서 나오는 힘과 구동력을 최적의 상태로 제어해 출발 가속을 극대화하는 런치 컨트롤(Launch Control) 기능을 기본 적용하면서 가솔린 3.5 터보 모델의 경우 5.1초 만에 정지상태에서 시속 100km에 이를 수 있다. 또 차량 주행 모드와 연동해 가상의 엔진 사운드를 추가해주는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Active Sound Design)도 적용했다.

고급스러운 승차감도 눈에 띈다. 편안한 주행을 위해 전반의 노면 정보를 미리 인식해 서스펜션을 제어하는 ‘프리뷰 전자제어 서스펜션’ 기능을 적용했고 앞유리와 창문에 차음 유리를 적용해 정숙성을 높였다. 제네시스 모델 최초로 시동을 끄면 30분 뒤에 자동으로 팬을 작동해 공조 장치 내부의 습기를 제거하는 ‘애프터 블로우’ 기술도 적용됐다. 알버트 비어만 현대차 연구개발본부장(사장)은 “소음 없는 부드러운 운전과 파워풀한 성능을 모두 경험할 수 있는 차”라고 설명했다. GV70의 잠정판매 가격은 4900만~7500만 원(개별소비세 5.0% 기준)이 될 예정이다. 정부가 개별소비세 인하 혜택을 내년까지 연장할 수도 있어 확정 판매가격과 계약 개시일은 추후 공개된다.

올해 초 GV80에 이어 GV70를 내놓으면서 제네시스는 2종류의 SUV와 G70·G80·G90 등 3종류의 세단 모델로 내연기관차 라인업을 완성하게 됐다. 제네시스는 내년부터는 전기차 모델 출시를 예고하고 있다. 장재훈 현대차 제네시스사업본부장(부사장)은 “제네시스는 고객을 최우선으로 생각하면서 고객들이 원하는 고급스러운 차종과 그와 함께하는 고객들의 일상에 특별한 경험을 전달할 것”이라고 밝혔다.

김도형 기자 dodo@donga.com기자페이지 바로가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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