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력 2021.01.14 09:11
카카오커머스는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인 ‘카카오쇼핑라이브’가 누적 시청 횟수 2000만회를 넘어섰다고 14일 밝혔다. 지난해 11월 20일 1000만회 돌파 이후 50여 일만이다.
기사 및 더 읽기 ( "쌍방향 소통" 카카오쇼핑라이브, 누적 시청 2000만회 돌파 - 조선비즈 )지난 1000만회 돌파 당시 총 방송 횟수는 85회, 평균 시청 횟수는 11만이었으나 2000만 회 돌파한 현재는 총 방송 횟수 140회, 평균 시청 횟수 14만으로 늘었다. 거래액은 12월 기준 5월 베타 서비스 대비 38배, 정식 오픈 달인 10월 대비 2배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카카오커머스 측은 "언택트(비대면) 시대가 지속되며 오프라인 활동이 자제되자 쇼핑 니즈(수요)를 온라인으로 해소하고 있는 것"이라며 "특히 판매자와 소비자 간의 쌍방향 소통이 가능한 라이브 커머스 시장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이 높아졌다"고 했다.
지난해 7월 진행된 ‘반스 애너하임 컬렉션 선공개 라이브’는 신발 전문 유튜버 와디가 출연해 브랜드의 역사, 제품 디테일을 소개하며 시청 횟수 38만을 기록했다. 지난해 12월에는 인기 아이돌 더보이즈가 출연해 팬 미팅 형태로 진행한 라포티셀 뷰티 방송이 시청 횟수 24만을 기록했으며 메인 상품인 ‘수분 착-붙 세트’ 5000개가 방송 중 조기 완판됐다.
카카오커머스 관계자는 "카카오쇼핑라이브 서비스가 정식 출범한 후 고객들의 뜨거운 호응 속에 누적 시청 횟수가 빠르게 증가하고 있다"며 "차별화되는 콘텐츠를 지속 개발하고, 방송 제작 환경을 개선해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한 다양한 라이브 커머스를 선보이겠다"고 했다.
https://ift.tt/3iaFzOA
쇼핑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쌍방향 소통" 카카오쇼핑라이브, 누적 시청 2000만회 돌파 - 조선비즈"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