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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투증권 "중국 화장품 시장, 자국 브랜드 중심으로 빠른 성장세" - 조선비즈

입력 2021.03.10 08:38

중국 화장품 시장이 글로벌 대비 빠르게 성장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자국 브랜드에 대한 선호도 증가로 온라인을 중심으로 판매가 크게 늘어날 것으로 예상됐다.

10일 최설화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중국 화장품 시장은 전세계 소비 13%를 차지해 미국(18%)을 잇는 2위 소비국임에도 불구하고, 인당 평균 화장품 지출금액은 연간 50달러로 미국(282달러)를 크게 하회한다"고 했다.

이때 중국 화장품 상위 3사 점유율은 24%로, 이는 30%를 넘는 미국, 일본, 한국과 비교해 낮은 수준이다. 더욱이 미국, 일본, 한국의 경우 상위 3사사 대부분 자국 브랜드인 반면, 중국은 해외 브랜드가 차지하고 있다.

최 연구원은 "최근 뚜렷한 국산 브랜드 선호도 상승이 포착됐다"며 "뷰티 플랫폼, 라이브커머스 등 인플루언스와 모바일 영향력이 확대되면서 마케팅이 뛰어난 로컬 브랜드에 대한 인식이 개선되고 있기 때문"이라고 설명했다.

이어 그는 "퍼펜트 다이어리 등 신생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로컬 화장품 업체 YATSEN, 그리고 대표 화장품 업체 프로야, 상해가화, 완메이구펀, 위지아휘에 관심이 필요하다"고 덧붙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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