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서울=뉴시스] 쇼핑의 세계 (사진=샘터 제공) 2021.04,06. photo@newsis.com |
[서울=뉴시스] 이수지 기자 = 소비는 생활의 편리함 추구를 넘어 자기 정체성과 지향점을 드러내는 매개가 됐다. 단순한 물건 구매가 아닌, 삶을 살아가는 방식이자 나를 돌보는 방법이다.
쇼포스트 임세영은 자신의 쇼핑 에세이에서 패션을 몹시 사랑했던 '쇼퍼키드'에서 최고의 쇼호스트가 되기까지, 그녀가 몰입하고 사랑했던 쇼핑의 세계를 이야기한다.
30대에 척수염을 앓았던 어머니가 자신의 가는 다리를 감추려고 입었던 롱스커트, 자신의 오랜 콤플렉스였던 못난 발가락을 당당히 내놓게 했던 구두 같은 물건은 어떤 의사의 처방보다도 튼튼한 반창고가 됐다.
저자는 "나의 자존감을 올려주는 물건이란 세상이 정해놓은 ‘명품 딱지’만이 아니"라고 말한다. 엄마가 물려주신 진주목걸이, 누구보다 열성적으로 일했던 시절을 함께한 찢어진 가죽바지는 다른 사람에게 아무 의미가 없다고 해도 그녀의 삶에 분명한 궤적을 만들어온 물건이다.
이 책은 저자의 쇼핑 역사에서 빼놓을 수 없는 아이템부터 일상을 길들여온 사소한 물건, 인생의 결이 묻어나는 오래되고 각별한 물건을 소개한다.
또한 자기만의 멋과 취향을 만드는 쇼핑의 디테일, 카메라 뒤에 펼쳐진 홈쇼핑과 마켓에 관한 우리가 모르는 쇼핑의 뒷면도 그려낸다. 300쪽, 샘터, 1만6500원.
◎공감언론 뉴시스 suejeeq@newsis.com
기사 및 더 읽기 ( [신간]쇼호스트 임세영의 '쇼핑의 세계'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 뉴시스 )https://ift.tt/3dIlT2z
쇼핑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신간]쇼호스트 임세영의 '쇼핑의 세계' :: 공감언론 뉴시스통신사 :: - 뉴시스"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