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객력 ∙ 접근성 뛰어나… 랜드마크 발전 가능성 高
895대 규모 초대형 주차장 조성… 시화 MTV ‘이비자 가든’ 눈길
정부의 주택시장 규제에 따른 반사이익으로 상업시설 분양시장이 활기를 띠는 가운데, 소비층 확보가 용이한 넉넉한 주차공간을 갖춘 상업시설이 인기를 끌고 있다.
국토교통부에 따르면, 지난해 말 기준 국내 자동차 등록대수는 역대 최대치인 2436만5979대로 확인됐다. 행정안전부가 주민등록 인구통계를 통해 발표한 국내 인구수가 같은해 12월 기준, 5182만9023명인 것을 감안하면, 인구 2.13명당 차량 1대를 보유하고 있는 셈이다.
이에 따라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하는 것이 상업시설 흥행 지름길로 통하고 있다. 주변 상업시설 대비 집객력 측면에서 우위를 점할 수 있는데다, 우수한 접근성을 바탕으로 상가 개별 점포의 매출 신장을 기대할 수 있어서다. 임대인 입장에서도 안정적인 임차인 수급에 따른 공실 우려를 덜 수 있어, 선호도가 높다.
분양시장에서도 주차공간이 잘 갖춰진 상업시설로의 수요 쏠림 현상이 심화되고 있다. 올해 7월 서울 강서구에 공급된 ‘마스터밸류 에이스’ 상업시설은 지하층 전층을 주차장으로 조성한다는 사실이 알려져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분양 개시와 동시에 모든 호실이 주인을 찾으며 업계의 화제가 된 바 있다.
부동산 전문가는 “주차공간이 잘 갖춰진 상업시설은 집객력과 접근성이 뛰어나 타지에서 일부러 찾아가는 지역 명소로 자리매김하는 경우가 많다”며 “최근 상업시설 분양시장에서 넉넉한 주차공간을 확보했는지 여부가 흥행을 결정 짓는 핵심 요소로 평가받는 이유도 같은 맥락에서 이해할 수 있다”고 덧붙였다.
투자수요자들의 시선이 ‘이비자 가든’으로 향하는 이유도 여기에 있다.
도원레이크는 경기도 시흥시 시화 MTV에서 복합상업시설 ‘이비자 가든’을 분양 중이다. 연면적 35,847.29㎡에 지하 1층 ~ 지상 7층 규모로, 상업시설 및 주차시설 등으로 구성된다. 스페인의 유명 관광지 중 하나인 ‘이비자 섬’을 모티브로 한 이색 상업시설로 구현돼,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선사할 전망이다.
‘이비자 가든’은 서울 지하철 4호선 및 수인선 환승역인 오이도역이 가까워 서울 및 수도권 각지에서의 접근이 쉽다. 서해안고속도로∙평택시흥고속도로 등 도로망이 잘 갖춰져 있어, 차량을 통해서도 쉽게 방문 가능하다.
넉넉한 주차공간도 확보했다. 총 895대의 차량을 수용할 수 있는 초대형 주차장이 조성된다. 가족단위 고객은 물론, 연인이나 친구 등 다양한 소비층의 나들이 명소로 자리매김할 것으로 보인다.
‘이비자 가든’은 신흥 관광지로 떠오르고 있는 시화 MTV 내 핵심 입지에 들어선다. 세계 최대 규모이자 아시아 최초의 인공서핑장인 ‘웨이브파크’가 바로 앞에 위치해, 관광객 등 유동인구 흡수에 유리한 조건을 갖췄다. 아울러, 시화 MTV 내에는 마리나시설을 비롯, 아쿠아펫랜드∙해양생태과학관∙오션스트리트몰∙키즈파크 등이 건립될 예정이어서, 시너지 효과에 따른 추가적인 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배후수요도 풍부하다. 시화MTV 내 6800여 가구를 포함, 인근 송도신도시∙배곧신도시∙송산그린시티 거주수요 약 20만 여 가구와, 시화 국가산업단지∙반월 국가산업단지∙시화멀티테크노밸리 등 산업단지 입주 종사자 약 32만명이 잠재수요로 거론된다. 이밖에도 국내외 관광객은 물론, 인근 상권과의 시너지를 통한 추가적인 수요 유입도 기대할 수 있다.
소비자들의 취향을 고려한 맞춤형 MD 구성 계획도 주목할 만하다. 1층 오션뷰 공간은 카페거리로 조성해 방문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힐링을 선사하는 한편, 비오션뷰 공간은 해외 관광객을 위해 세계 각국의 특색있는 F&B 등의 업종 유치를 추진 중이다.
상층부 공간에는 오락실∙VR체험존∙실내야구장∙스크린골프 등 남녀노소 모두를 아우를 수 있는 업종을 유치할 방침이다. 옥상 루프탑 공간은 바다와 웨이브파크 조망이 모두 가능한 특성에 기반, 라운지바로 업종을 유치할 예정이다. 이를 통해 방문객들은 탁 트인 개방감을 누릴 수 있다.
‘이비자 가든’ 홍보관은 시흥시 정왕동 웨이브파크 인근에 마련돼 있다.
https://ift.tt/3ihvwbM
시장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상업시설 분양시장… '초대형 주차장' 확보 필수 - 국토일보"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