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올해 쇼핑 키워드는 ‘팸잼’…가족과 함께 재미 찾는다 - 동아일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가족 중심의 소비생활 트렌드가 올해에도 이어질 것이라는 관측이 나온다.

온라인쇼핑몰 G마켓·옥션은 6일 2022년 쇼핑키워드로 ‘팸잼’(Fam-Zam)을 제시했다. 가족(Family)과 재미(Zam)의 합성어인 팸잼은 가족과 함께 시간을 보내며 재미를 찾는 소비심리를 의미한다.

G마켓·옥션은 팸잼 현상으로 인해 가족과의 소비에 프리미엄 열풍이 지속될 것으로 봤다. 지난해 G마켓 옥션의 여가·취미 부문에서는 안마의자(35%)와 와인셀러(21%) 등이 전년 대비 인기를 끌었다. 가전·리빙 부문에서도 로봇청소기(23%)와 식기세척기(22%) 등의 매출 신장이 두드러졌다.

집밥 부문에서는 양극화가 뚜렷해질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지난해 트러플 오일과 킹크랩 등 고급 식자재가 인기를 끈 반면에 냉동·간편조리식품과 즉석밥류도 큰 폭으로 매출이 상승했다. 집에서도 고급 식당에서의 경험을 하려는 소비자들도 많지만 간단하게 식사를 해결하려는 욕구도 커졌기 때문이다.

G마켓 관계자는 “코로나19로 집에서 가족과 함께하는 시간이 늘면서 나를 위하던 욜로(YOLO) 소비보다 가족의 행복을 위한 소비행태가 더욱 늘 것이다”고 했다.

오승준기자 ohmygod@donga.com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올해 쇼핑 키워드는 ‘팸잼’…가족과 함께 재미 찾는다 - 동아일보 )
https://ift.tt/3JWz1Rg
쇼핑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올해 쇼핑 키워드는 ‘팸잼’…가족과 함께 재미 찾는다 - 동아일보"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