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1인 가구에 맞춰 진행되는 쇼핑 서비스 - 소비자평가

대한민국의 1인 가구 비율은 점점 증가하고 있다. 통계청에 따르면 2020년 기준 전체 가구 중 31.7%1인 가구라고 밝혔으며, 20191인 가정(30.2%) 대비 1.5%가 증가한 걸 알 수 있다. 또한, 코로나로 인해 외출이 최소화되면서, 1인 가구들은 집에서 쇼핑을 하고, 영화를 보고, 운동을 하는 등 혼자서 시간을 보내는 비중이 점점 늘고 있다. 1인 가구 증가와 코로나로 인해 자연스레 사람들은 대면이 아닌 비대면으로 해결할 수 있는 활동들과 온라인 서비스에 대해 관심을 기울이고 있으며, 이러한 상황 속 쇼핑 트랜드로 떠오르는 것이라이브커머스이다.'라이브커머스'란 실시간 방송을 뜻하는 live streaming과  상업을 뜻하는 commerce의 합성어로, 소비자가 직접 매장에 간 것처럼 상품에 대해 질문할 수 있고, 다른 소비자들과 소통할 수 있는 온라인 실시간 전자 상거래이다. 라이브 커머스는 새로운 쇼핑의 형태로 주목받았고, 라이브커머스를 애용하는 소비자들도 증가하고 있다. 다양한 업계에서 라이브 커머스를 진행하고 있으며,기업들은 1인 가구의 증가로 1인 가구를 위한 상품들을 판매하는 경우가 점점 많아지고 있다.

코웨이 공식 인스타그램
코웨이 공식 인스타그램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만나다, 코웨이 라이브

코웨이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정수기, 비데 등 다양한 코웨이 제품들을 라이브커머스로 판매하였고, 1인 가구에 적합한 공기청정기를 판매하는 라이브 방송에서는 약 1만 명이 동시 접속하는 등 엄청난 인기를 자랑했다. 코웨이는 현재 coway live라는 서비스를 출시하여 실시간으로 소비자와 소통하여 물품을 판매하는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본격적으로 시작하였다. 코웨이는 라이브커머스에 1인 가구를 위해 출시된 본 제품보다 작은 사이즈 제품의 정수기와 공기청정기 등을 판매하였고, 소비자들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차지한다는 점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보였다. 코웨이는 1인 가구를 위해 라이브커머스 서비스를 확대할 뿐만 아니라 혼자 간편하게 필터를 교체할 수 있는 자기 관리형 렌털 서비스를 출시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오늘의 집 공식 홈페이지
오늘의 집 공식 홈페이지

1인 가구을 위한 라이브, 오늘의 집

오늘의 집은 인테리어 인터넷 플랫폼으로, 다양한 가구들을 판매하고, 유저들과 인테리어 후기 등을 공유할 수 있어 많은 사람들에게 사랑받고 있다. 지난 20 8, 오늘의 집은 실시간으로 많은 사람들과 소통할 수 있는 잼라이브 플랫폼을 통해 1인 가구를 위한 퀴즈쇼를 진행하였다. 잼라이브에서 오늘의 집은 실시간으로 직접 가구를 배치해보며 자취방 비포&애프터를 진행하였으며, 자취를 위한 필수 아이템을 소개하였다. 1인 가구를 위해 유익한 정보들을 알려줌과 동시에 퀴즈쇼를 진행함으로써 당시 오늘의 집 라이브커머스는 1인 가구의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 현재 오늘의 집은 인테리어의 다양한 노하우와 이벤트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많은 업계들은 현재 1인 가구가 증가한다는 사실을 인지하고, 1인 가구를 위한 다양한 서비스들과 상품들을 출시하고 있다. 청호나이스는 1인 가구를 위한 작은 사이즈의 제품들을 계속 출시하고 있으며, 사람의 방문이 부담스러울 수 있는 1인 가구를 위해 자가 관리형 렌탈 서비스를 출시하여 많은 사랑을 받고 있다. 1인가구를 위한 서비스들이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가운데, 1인 가구증가와 코로나로 인해 다양한 온라인 서비스들을 내놓는 기업들에 관해 관심이 주목된다.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1인 가구에 맞춰 진행되는 쇼핑 서비스 - 소비자평가 )
https://ift.tt/oEcDXSk
쇼핑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1인 가구에 맞춰 진행되는 쇼핑 서비스 - 소비자평가"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