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브가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며 7월 비누 브랜드평판에서 지난 6월에 이어 또다시 1위에 등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6월 22일부터 2020년 7월 22일까지의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7,296,937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도브가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비누 브랜드평판지수는 참여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6월 비누 브랜드 빅데이터 8,094,490개와 비교하면 12.08% 하락했다”고 설명했다.
1위, 도브 비누 브랜드는 참여지수 215,061 소통지수 502,740 커뮤니티지수 233,836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951,637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145,507가 되면서 16.92% 하락했다.
구 소장은 “도브 브랜드는 소통지수와 커뮤니티지수에서 전체 1위를 차지하며 비누 브랜드평판에서 우위를 차지하는데 성공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구 소장은 “2020년 7월 비누 브랜드 분석결과, 도브 비누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도브 브랜드는 1955년 미국에서 첫 발매되어 1990년대의 비누의 아이콘이자 90년대를 대표하는 상징적인 상품이다. 2019년 현재까지도 세계 150여국의 국가에서 판매되고 있다. 특유의 크림향과 뛰어난 보습력이 장점이다”고 덧붙였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7월 비누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아이보리, 다이알, 헤라, 해피바스 순으로 나타났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July 31, 2020 at 12:53PM
https://ift.tt/3jZxdtt
도브, 뛰어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2개월 연속 '왕좌' 차지... 2020년 7월 비누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도브, 뛰어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2개월 연속 '왕좌' 차지... 2020년 7월 비누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