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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니처, 커뮤니티지수 소폭 상승으로 순위 유지 성공...2020년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 15위 - 미래 한국 신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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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그니처가 총 브랜드평판지수 상승률을 보이며, 7월 걸그룹 브랜드평판에서 15위로 순위 유지하였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걸그룹 50개의 브랜드에 대해 2020년 6월 10일부터 2020년 7월 11일까지 측정한 브랜드 빅데이터 79,107,662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시그니처가 15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해서 만들어진 지표이다. 걸그룹 브랜드 평판지수는 걸그룹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을 측정할 수 있다”며 “지난 6월 걸그룹 브랜드 빅데이터 65,141,220개와 비교하면 154.4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5위, 시그니처 ( 채솔, 지원, 예아, 선, 셀린, 벨, 세미 ) 브랜드는 참여지수 33,456 미디어지수 408,804 소통지수 731,987 커뮤니티지수 452,614 가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626,861로 분석되었다. 지난 6월 브랜드평판지수 1,399,498와 비교해보면 16.25% 상승했다.

구 소장은 “시그니처는 높은 소통지수를 획득했다”며 “다만, 낮은 참여지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시그니처 브랜드는 2020년에 ‘눈누난나’로 데뷔한 7인조 걸그룹이다. 첫 데뷔 이후 2개월 만에 데뷔 리드 싱글 B `ASSA`로 초고속 컴백해 국내뿐 아니라 전 세계 차트에서 꾸준한 상승세로 대중의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내고 있다.

J9엔터테인먼트는 “시그니처 브랜드가 4월 7일 데뷔 리드 싱글 B(cignature debut lead single B)를 발매한다”라고 밝혔다. 약 2개월 만에 발표하는 두 번째 데뷔 리드 싱글 B는 시그니처가 지난 2월 발매한 데뷔 리드 싱글 A ‘눈누난나(NUN NU NAN NA)’를 잇는 신보로 팬들의 반가움을 자아냈다. 컴백 소식과 함께 기습 공개된 티징 이미지에는 올 화이트에 블랙으로 포인트를 준 스포티한 착장의 시그니처가 눈길을 끌고 있다. ‘눈누난나’에 이어 어떤 에너제틱한 곡으로 눈과 귀를 모두 사로잡을지 기대가 모인다. 시그니처는 이번 컴백 활동을 통해 ‘영크러시’ 매력을 전파하는 동시에 완성형 퍼포먼스,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비주얼로 ‘가요계 핫루키’의 면모를 견고히 할 전망이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으며, 걸그룹 블랙핑크, 아이즈원, 트와이스, 레드벨벳, 오마이걸, ITZY, 마마무, (여자)아이들, 우주소녀, 에이핑크, 여자친구, 위키미키, 에이프릴, 러블리즈, 시그니처, 모모랜드, 걸스데이, 위클리, 이달의 소녀, 소녀시대, EXID, CLC, 프로미스나인, 네이처, 공원소녀, 드림캐쳐, AOA, 써드아이, 레드스퀘어, 베리굿, 에프엑스, 라붐, 나인뮤지스, 에버글로우, 다이아, 버스터즈, 시크릿넘버, 프리스틴, 밴디트, 헬로비너스, 로켓펀치, 브라운아이드걸스, 예쁘다, 세러데이, 구구단, 소녀주의보, 체리블렛, 우아!, 러스티, 그레이시에 대해 브랜드 평판조사를 실시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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July 17, 2020 at 09:37AM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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