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의료진 응원 SNS 댓글 캠페인
롯데면세점이 총 브랜드평판지수 소폭 상승에 힘입으며 한 계단 순위 상승해 ‘왕좌’를 차지하는데 성공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소장 구창환)는 “2020년 8월 2일부터 2020년 9월 1일까지의 국내 면세점 8개 브랜드 빅데이터 5,958,825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브랜드 습관과 평판을 분석한 결과, 롯데면세점이 1위를 차지했다”고 밝혔다.
구창환 한국기업평판연구소장은 “브랜드에 대한 평판은 브랜드에 대한 소비자들의 활동 빅데이터를 참여가치, 소통가치, 소셜가치, 시장가치, 재무가치로 나누게 되며, 면세점 평판조사에서는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 소통지수, 커뮤니티지수, 사회공헌지수로 분석하였다”며, “지난 2020년 8월 면세점 브랜드 빅데이터 5,859,315개와 비교하면 1.7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1위,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참여지수 84,000 미디어지수 404,670 소통지수 184,008 커뮤니티지수 648,471 사회공헌지수 269,62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1,590,777 로 분석되었다. 지난 8월 브랜드평판지수 1,579,414와 비교하면 0.72% 상승했다.
구 소장은 “롯데면세점 브랜드는 전체 1위의 커뮤니티지수와 사회공헌지수를 획득했다”며, 이어 “다만, 참여지수와 미디어지수는 타 세부지수에 비해 낮은 점수를 보였다”고 설명했다.
롯데면세점이 지난 31일 공식 SNS를 통해 ‘롯데면세점 랜선 패밀리 콘서트’ 티저 영상과 함께 제30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 개최를 밝혔다. 롯데면세점은 9월 27일 'Hi, world! Duty Free life, again'을 주제로 제 30회 롯데면세점 패밀리 콘서트를 진행할 예정으로 방탄소년단, 투모로우바이투게더, 황치열, 여자친구, 이현이 등이 출연해 화려한 무대로 시청자들의 눈과 귀를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된다.
덧붙여 롯데면세점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이 확산함에 따라 최전방에서 수고 해주고 계시는 의료진에 감사의 마음을 전하는 SNS 응원 댓글 캠페인을 진행했다. 8월 27일부터 3일간 진행된 이번 이벤트는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유튜브 등 롯데면세점 SNS 채널에 코로나19 의료진을 응원하는 댓글로 참여가 가능했으며 추첨을 통해 ‘LDF 마음방역 키트’를 증정했다.
‘LDF 마음방역 키트’는 롯데면세점이 8월까지 진행한 재고 면세품 온라인 판매의 수익금의 일부로 제작되었으며 기능성 티셔츠, 텀블러, 그립톡(스마트폰 핑거홀더), 응원 메시지로 구성됐다.
한편, 한국기업평판연구소가 분석한 2020년 9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2위부터 5위까지 순위는 신세계면세점, 신라면세점, 현대백화점면세점, 제주공항면세점 순으로 나타났다.
외부게재시 개인은 출처와 링크를 밝혀주시고, 언론사는 전문게재의 경우 본사와 협의 바랍니다.
September 08, 2020 at 11:31AM
https://ift.tt/35fC6de
롯데면세점,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되찾아... 2020년 9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https://ift.tt/3hfvWx8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롯데면세점, 우수한 커뮤니티지수 획득하며 '선두' 되찾아... 2020년 9월 면세점 브랜드평판 1위 - 미래 한국 신문"
Post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