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출·영업이익 모두 분기 기준 최대치
네이버가 지난 3분기(7∼9월)에 분기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냈다. 이커머스, 핀테크, 콘텐츠 등 신사업들이 1년 새 30% 이상 매출을 늘리며 성장세를 이끌었다. 네이버가 21일 공시한 3분기 영업실적(잠정·연결 기준)을 보면, 매출은 1조7273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1조3608억원)보다 26.9% 늘었다. 영업이익은 같은 기간 19.9% 증가한 3498억원이다. 지난 2분기(4∼6월)에 이어 매출과 영업이익 모두 역대 분기 최대치를 갱신했다. 부문별로는 콘텐츠 부문 매출이 1841억원으로 1년 새 60.2% 증가했다. 메타버스 플랫폼인 ‘제페토’(ZEPETO)와 글로벌 카메라 서비스가 인기를 끌며 자회사 스노우의 매출이 2배 이상 늘었다. 글로벌 콘텐츠를 늘린 웹툰 매출도 79.0% 증가했다. 코로나19 유행 등의 영향으로 온라인 쇼핑이 지속적으로 늘면서 이커머스와 핀테크도 각각 30% 이상 성장했다. 이커머스 부문은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33.2% 증가한 3803억원을 벌었다. 쇼핑라이브와 브랜드스토어 거래액이 지난해 동기 대비 각각 13배, 3배 성장하는 등 다양한 쇼핑 플랫폼이 이용자를 확대한 결과다. 네이버 자체 결제 수단인 네이버페이의 이용 실적이 늘면서 핀테크 부문 역시 38.9% 늘어난 241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네이버페이의 3분기 결제액은 9조8000억원으로 1년 새 39.0% 증가했다. 네이버는 최근 현대카드와 ‘네이버 플러스멤버십’ 이용 시의 혜택에 특화된 네이버 현대카드를 출시하는 등 이커머스와 핀테크를 연계한 신규 서비스들을 강화하고 있다. 한성숙 네이버 대표는 “최근 웹툰의 글로벌 지식재산(IP) 협업 강화, 스마트스토어의 일본 진출 등 새로운 글로벌 도전이 진행되고 있으며, 향후 전세계를 무대로 더욱 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천호성 기자
rieux@hani.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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