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Daily New쇼핑] 홈앤쇼핑, 위메프, CU 外 - 뉴데일리경제

입력 2021-01-18 11:38 | 수정 2021-01-18 17:13

▲ ⓒ홈앤쇼핑

◇ 홈앤쇼핑, 가수 송가인과 '쇼퍼테인먼트' 진행

홈앤쇼핑이 가수 송가인이 출연한 가운데 처음으로 공연과 쇼핑을 결합한 ‘쇼퍼테인먼트’ 행사를 진행했다.

홈앤쇼핑은 지난 16일 오후 8시 30분에 진행한 탈모방지샴푸 브랜드 ‘V7’ 론칭 방송과 관련, 송가인과 숙행이 출연한 가운데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홈앤쇼핑 측은 “라이브쇼와 판매방송을 결합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라며 “라이브 공연과 쇼핑이 합쳐지면서 소비자 눈과 귀를 함께 충족시켰다는 평가를 받았다”고 설명했다. 홈앤쇼핑은 당일 준비한 5600세트 분량을 모두 판매하며 약 5억4000만원 매출을 올렸다.

송가인이 홈쇼핑 방송에 출연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특히 송가인은 중소기업 전용 홈쇼핑인 홈앤쇼핑 방송에 중소기업을 돕기 위해 출연료를 받지 않고 출연해 의미를 더했다. 앞서 가수 진성 역시 지난 9일 견과류 식품 방송에 출연하기도 했다.

▲ ⓒ위메프

◇ 위메프, 맛특공대 5탄 '전국팔도편' 오픈

위메프가 식품담당 상품기획자(MD)들이 직접 맛보고 평가한 전국 맛집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위메프는 18일 하루 '맛특공대-전국팔도편' 기획전을 열고 춘천·광주·부산 등 전국 맛집 상품을 슈퍼투데이 특가로 선보인다.

지난해 9월부터 시작한 맛특공대는 빅브랜드가 아닌 식품 파트너사를 위메프 MD들이 직접 발굴해 소개하는 프로젝트다. 참여 상품은 ΔMD 직접 시식 Δ구매후기 4.5이상 Δ판매처 중간 마진 없는 상품 등 엄격한 기준으로 선정한다.

이번 '전국팔도편'은 집에서 언택트로 편하게 전국 맛집 여행을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품절 대란을 일으켰던 하남 주꾸미부터 유명 맛집 남해 중현떡집, 광주 성강한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밖에 주요 상품은 Δ신림동 또순이 순대 Δ두끼떡볶이 Δ참닭 닭갈비 Δ명가 20년전통 통뼈감자탕 뼈찜 Δ시그니처미트 호주청정 양갈비 램스테이크 Δ추추 추어탕 등이다. 모든 상품은 무료배송한다.

▲ ⓒBGF리테일

◇ 집에서 조물조물… CU, 된장 담그기 키트

CU가 농업회사법인 바로담과 손잡고 누구나 쉽게 수제 된장을 만들 수 있는 '된장 담그기 키트'(3만9900원)를 판매한다. 국산 메주 가루, 소금, 발효 용기 등 된장을 만들 때 필요한 모든 구성품을 한 데 모은 상품이다.

제조 방법도 간단하다. 잘 풀어진 소금물에 메주 가루를 넣고 고루 섞은 뒤 상온에 90일 이상 발효하면 된다. 이렇게 만들어진 된장은 메주와 간장을 분리하는 '장가르기' 작업을 거치지 않아 깊은 맛과 감칠맛이 난다. 중량은 약 3㎏로 1~2인 가구가 1년 동안 먹을 수 있는 넉넉한 양이다.

국내산 콩과 소금 외 다른 식품첨가제가 전혀 들어있지 않아 유전자 변형 농산물(GMO)이나 화학조미료를 우려하지 않아도 된다. 발효과정에서 생길 수 있는 유해물질 발생 검사도 통과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발생 이후 음식이나 식재료를 직접 만들어 먹는 DIY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다. 이에 따라 편의점에서도 밀키트, 호떡믹스 등 홈메이드 상품들이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 지난해 CU에서 판매된 DIY 상품 종류는 전년 동기 대비 약 두 배 가량 늘었다. 매출도 57.5% 신장했다. 사회적 거리두기가 강화된 지난 4분기 매출이 전체의 절반 이상을 차지했다.

▲ ⓒ롯데쇼핑

◇ 롯데백화점, '한정수량' 올드 빈티지 와인 설 선물세트 판매

롯데백화점이 소장가치 있는 올드 빈티지 와인들을 한정수량으로 소개한다.

지난해 롯데백화점 와인 상품군은 홈술 트렌드의 확산으로 전년비 22% 신장하며 폭발적인 성장세를 보였다. 와인 초보자와 대중 시장이 확산되고 있을 뿐만 아니라 와인 애호가들의 프리미엄 시장도 고성장 중이다.

특히 프리미엄 와인을 즐기는 애호가들의 선호 상품은 빈티지 와인으로, 유명 와인 생산자의 생산량은 매우 한정적이고 매해 날씨에 따라 와인의 수확량과 품질이 결정된다. 이에 와인 애호가들은 소량 수입된 빈티지 와인을 수집해 10년 이상의 장기 보관을 통해 상품가치를 높이기도 한다.

롯데백화점은 와인 애호가들의 프리미엄 시장을 위해 올해 희귀 와인을 집중 조사해, 현재에 남아 있는 물량을 수소문해 확보했다.

이번 설 명절세트에 엄선한 올드 빈티지 와인은 총 25품목, 3억5000만원 규모의 물량을 확보했다. 그 중에서도 프랑스 보르도 1등급 그랑크뤼 와인의 경우 샤또 무통로칠드 1945년(3900만원, 1병)를 비롯해 샤또 라피트로췰드 2000년(650만원, 3병), 샤또 라뚜르 2000년(400만원, 3병) 등 소장가치와 희소성을 다 갖춘 상품들을 엄선했다.

빈티지 와인을 구매하는 방법은 가까운 롯데백화점 와인 매장을 방문해서 주문을 할 수 있다. 프리미엄 와인인 만큼 별도로 준비해 상품이 훼손이 되지 않도록 배송하는 방식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 ⓒ이베이코리아

◇ 이베이코리아, 모바일 패션 백화점 만든다

이베이코리아가 운영하는 G마켓이 프리미엄 패션 브랜드관 '패션스퀘어'를 오픈한다.

'패션스퀘어'에서는 백화점에 입점해 있는 200여 개 브랜드와 상품의 정보를 편하게 둘러볼 수 있다. 프리미엄 브랜드 컬렉션 등 다양한 패션 콘텐츠를 제공하는 한편, 신상품 론칭 쇼케이스 무대로도 활용한다. 각 브랜드가 직입점해 서비스를 제공하기 때문에 품질이 보장되고, 브랜드별 스테디셀러도 만나볼 수 있다.

구매 빅데이터를 활용해 시즌 쇼핑 정보, 최근 인기 트렌드 등도 제공한다. 최근 폭설과 한파가 이어져 아우터 판매량이 급증하자 '한겨울 필수 패딩' 키워드를 제안하고, 인기 상품을 추천했다. 이 외에도, 주목할 만한 아이템, 베스트 브랜드, 오늘의 패션 슈퍼딜 등과 같은 각종 할인 정보를 제공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브랜드 신상품을 가장 빠르게 공개하고, 인기 상품을 단독 특가에 판매하는 '브랜드 쇼케이스' 프로모션은 매월 정기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지난 11일부터 시작한 '라코스테' 쇼케이스는 2020년 F/W 시즌 오프 상품, S/S 시즌 이월 상품 등을 단독 특가에 선보이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 ⓒ신세계면세점

◇ 신세계면세점, 무착륙 해외여행자 위한 특별 프로모션

신세계면세점이 무착륙 해외여행자를 위한 대상으로 위해 특별 프로모션을 펼친다. 오프라인 매장에서는 최대 83만원까지 페이백, 온라인몰에서는 최대 70%할인과 46만원 적립금 등의 혜택을 받을 수 있어 쇼핑의 즐거움을 만끽할 수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연말부터 현재까지 무착륙 해외여행자들의 쇼핑 성향을 혜택을 보강했다.

무착륙 해외여행객은 20대가 11%, 30대가 40%, 40대가 33%를 차지했다. 온라인 면세점과 오프라인 매장을 동시에 이용했는데, 이들이 사는 상품은 50% 이상 화장품·향수였다. 다음으로 29%가 럭셔리 패션 제품을 구매했다.

이에 따라 가장 이용이 많았던 온라인몰에서는 인기를 모았던 향수 브랜드를 포함한 263개 브랜드, 최대 70%라는 파격적인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 더불어 무착륙 국제관광비행 탑승객 전원에게 온라인 적립금 최대 46만원과 갓 포인트 1000P을 증정한다.

오프라인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3월 31일까지 명동·강남·부산점에서 BC카드, NH농협카드, 카카오페이로 결제 시, 최대 83만원의 선불카드 페이백이 제공된다.

▲ ⓒ이마트24

◇ 프로틴바·샐러드… 편의점 다이어트 상품 매출 ↑

지난해 편의점에서 다이어트에 도움이 되는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이 크게 늘어난 것으로 분석됐다.

이마트24에 따르면 바나나(107.6%), 프로틴바(84.8%), 간편샐러드(56%), 닭가슴살(40.3%) 등이 전년 대비 높은 신장률을 기록했다. 특히 단백질이 포함된 프로틴 음료 매출은 2019년 대비 2020년 무려 9배 성장했다.

이처럼 다이어트 관련 상품 매출이 증가하는 추세에 맞춰 이마트24는 이달 말까지 간편 샐러드 9종, 닭가슴살 등 19종을 대상으로 덤 증정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24는 1월 한 달간 모바일 건강관리 플랫폼 워크온과 손잡고 비대면 걷기 챌린지를 진행 중이다. 이번 챌린지는 5만보 걷기, 전국 명소 걷기 등으로 모바일 앱 워크온에 접속하면 누구나 쉽게 참여할 수 있다.

보도자료 및 기사제보 press@newdaily.co.kr
[자유민주·시장경제의 파수꾼 – 뉴데일리 newdaily.co.kr]
Copyrights ⓒ 2005 뉴데일리뉴스 - 무단전재, 재배포 금지

추천

관련기사 방금 보신 기사와 같이 읽으면 좋아요!

생생

헤드라인 뉴스 이 시각 주요뉴스와 만나보세요.

Let's block ads! (Why?)

기사 및 더 읽기 ( [Daily New쇼핑] 홈앤쇼핑, 위메프, CU 外 - 뉴데일리경제 )
https://ift.tt/35PUicQ
쇼핑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Daily New쇼핑] 홈앤쇼핑, 위메프, CU 外 - 뉴데일리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