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올해 국민 10명 중 8명 이상이 디지털 방식을 통한 구매와 소비를 한 것으로 조사됐습니다.
한국소비자원이 발표한 '2021 한국의 소비생활지표'에 따르면 조사 대상인 20세 이상 국민 1만 명 중 82.1%인 8,207명은 온라인 및 TV홈쇼핑, SNS 마켓 등을 이용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는 2019년 조사 때보다 2배가량 늘어난 것이며 특히 50대와 60대 이상의 이용률이 각각 2.6배, 10배 이상 증가했습니다.
유형별로는 인터넷·모바일쇼핑을 통한 소비가 가장 많았고, TV 홈쇼핑, SNS 플랫폼쇼핑 등의 순이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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