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earch

숏폼커머스 위글, 구글 쇼핑부분 18위 올라 - 매일경제


숏폼커머스 플랫폼인 위글(WEGGLE)이 구글 안드로이드 쇼핑부분 18위에 오르는 등 신규쇼핑 플랫폼으로 주목받고 있다.

위글(WEGGLE)이 전월 대비 월간 활성 사용자수(MAU)가 800% 증가했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위글블 구글 안드로이드 쇼핑부분 인기차트 18위까지 오르며 주요 대형 쇼핑플랫폼보다 많은 다운로드수를 기록하기도 했다.

'위글'은 숏폼영상에 커머스가 접목된 플랫폼이다. 30초내의 짧은 제품 동영상을 보고 바로 구매가 가능하다. 특히 앱에 입점해 있는 제품에 대해 숏폼 리뷰가 가능하며, 이 리뷰를 보고 발생한 판매수익은 리뷰한 유저가 공유받을 수 있는 시스템이다.


기존 라이브 커머스나 인플루언서 중심의 공동구매 형태로 이루어졌던 리뷰 시장을 일반 구매고객까지 확장한 개념이다.

이상록 대표는 "위글은 런칭 수개월만에 앱 통합 다운로드가 15만을 돌파했으며, 지난 반려용품 카테고리 추가에 힘입어 다양한 리뷰 영상들이 올라오고, 재방문률이 지속적으로 상승하고 있다"라며 "활성 사용자수 증가에 따라 더 많은 사용자들이 위글을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 이벤트들을 준비중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위글'에는 식품, 패션/잡화, 뷰티/쥬얼리, 인테리어, 반려용품 등 5가지 카테고리의 1200여 개 업체가 입점 되어 있고, '추천인 코드' 및 '첫 리뷰 영상' 등을 진행중에 있어 이벤트에 참여하면 5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진영태 기자]
[ⓒ 매일경제 & mk.co.kr,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Adblock test (Why?)

기사 및 더 읽기 ( 숏폼커머스 위글, 구글 쇼핑부분 18위 올라 - 매일경제 )
https://ift.tt/YXsxzWh
쇼핑

Bagikan Berita Ini

0 Response to "숏폼커머스 위글, 구글 쇼핑부분 18위 올라 - 매일경제"

Post a Comment

Powered by Blogger.